넥서스5 공기계 에버그린모바일 개통 후기

지난 1월2일에 홍콩에서 택배로 온 구글 넥서스5 스마트폰 공기계를 개통하려고 MVNO 무선 재판매 회사인 에버그린모바일에서 스마트제로 요금제에 가입을 했습니다.


평소에 전화 통화를 많이 하지 않는 편이고, 데이터는 주로 카톡, 쿠키런,날씨,버스정보 정도만 이용하기에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스마트제로 기본요금 5000원짜리로 가입을 했습니다.


기본 요금 5000원에 월 데이터 100MB를 주고 음성통화,문자는 쓴 만큼 부과되는 요금제 입니다.데이터 통신은 LTE가 아닌 3G망을 이용하는데 KT의 통신망을 사용합니다.(에버그린모바일이 KT망을 임대하여 서비스를 제공)


집이나 회사에서는 와이파이망을 사용하기에 데이터 100MB면 넉넉하지는 않지만 외부에서 카카오톡을 하거나 날씨,증권,버스,지하철,지도 정보를 이용하기에 충분 합니다.


지금 부터는 에버그린모바일 신청 부터 개통까지 개통 후기 입니다.시간 순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1월3일 오후에 에버그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제로 요금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했습니다.신청은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가입으로 했고 넥서스5 전용 마이크로 유심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개통 신청을 했습니다.(유심 카드를 택배로 받아  휴대전화에 장착하면 개통되어 사용가능) 유심 카드는 5500원 별도 구매로 무료배송 되며 다음달 요금에 청구 됩니다.



4일과 5일은 주말인 관계로 1월8일에 신청확인 해피콜을 받았습니다.언제쯤 택배 발송이 이루어 질지 물어보니 오늘 바로 발송한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다음달 택배 배송을 받을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 택배가 도착하지 않았고 그 다음날인 1월10일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택배 박스에도 그렇고 운송장번호를 확인 해보니 택배 추척 상태에서는 1월8일 발송으로 나와 있었지만 눈이 많이 내린 것도 아니고 별다른 배송지연 사유가 없어 보이는데도 하루가 늦은 걸 보니 운송장번호만 1월8일 수요일에 입력해두고 실제 상품 이동은 1월9일에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답답했던 것은  운송장번호를 알려주지 않아 어느 택배사로 오고 있는지 알 수가 없었다는 것 입니다.유심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문자나 이메일로 최소한 운송장번호 정도는 알려줘야 하는데 그 점이 매우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1월 3일에 가입 신청을 하여 넥서스5 전용 마이크로 유심 칩을 받기까지 1주일 정도가 소요됐습니다.그렇지만 개통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 했습니다.


택배 박스안에는 유심 카드와 개통 안내문이 들어 있었는데 안내문에는 신규가입의 경우 택배로 보낸 유심은 개통 되었으니 스마트폰에 끼우고 전원을 2-3번 껐다가 켜면 사용할 수 있다고 쓰여 있었는데 막상 안내문 대로 따라 해보니 개통이 되지 않고 계속 서비스 불가와 긴급통화만 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에버그린모바일 개통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해봐야 될 것 같아 시간을 보니 이미 업무 마감 시간인 오후 5시가 넘어 버렸습니다.택배를 금요일 오후 4시 40분 쯤에 받은 터라 결국 당일 개통을 못하고 또 다시 주말을 보낸 후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에버그린모바일 개통센터의 업무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1월 13일 오전 10시가 되자마자 개통에 전화를 걸었는데 계속 통화중인 상태라 전화 연결이 쉽지 않았습니다.아무래도 저 처럼 금요일 오후 늦게 택배를 받은 사람들은 다들 월요일 오전에 개통 관련 문의를 할테니 통화량이 많은 시간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도 운 좋게 다섯번 만에 연결이 되어 개통 처리를 해달라고 하니 월요일에는 업무량이 많아 오후 5시까지 개통 처리를 해준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넥서스5의 전원을 여러 차례 껐다 켰다 하면서 재부팅을 해봤지만 올레 안테나 표시가 뜨지 않았고 오후 4시가 다 되서야  휴대폰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를 하는 msafer.or.kr로 부터 KT Show에서 휴대전화가 개통 되었다는 알림 문자를 받았습니다.


msafer는 타인이 내 명의를 도용해 휴대전화나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몇 년 전 무료 서비스라고 하길래 그냥 가입만 한 것인데 이렇게 휴대전화가 개통된 경우 문자로 알려주니 정말 유용한 서비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시 한번 유심 장착 후 넥서스5를 재부팅하니 olleh 로고가 보이면서 안테나가 표시되었고 잠시 후에 에버그린모바일 고객선터인 114에서 MMS 문자가 여러 개 도착했습니다.대충 읽어 보고 곧바로 신호가 잘 가는지 내 3G폰에 전화를 걸어보니 곧바로 벨소리가 울렸고 문자도 상당히 빠르게 수신,발신이 됐습니다.


안내문에 새로 개통한 전화번호가 쓰여 있지 않아 이때서야 비로서 저의 새로운 휴대전화 번호를 알 수 있었습니다.뒷번호 4자리는 희망한 번호대로 나왔더군요 ^^ 저 같은 경우 유심에 번호등록이 이미 되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147359*682* 이런 방식으로 번호등록을 하는 과정은 없었고 유심 카드 삽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넥서스5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내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해 보니 내 번호가 뜨지 않고 알수없음으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재부팅도 해보고 유심도 재장착 해봤지만 그대로인 상태 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경우 유심등록에 문제가 있다고들 하시는데 당장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라서 1-2일 더 지켜 본 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야겠습니다.


중간에 토요일,일요일이 총 4일이나 끼긴 했지만 어쨌든 에버그린모바일 신청 후 최종개통까지 10일이 걸렸습니다.급하신 분들은 에버그린모바일 본사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가입하는 것이 개통처리가 빠를 겁니다.현재까지 전국에 대리점이 4곳 뿐이 없기 때문에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저 처럼 택배로 유심을 받는 방법 뿐이 없을텐데 느긋하게 기다리셔야 합니다.


에버그린모바일 개통 후 확인 및 해야 할일?


전화 개통 후 에버그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정회원으로 전환을 하면 EG 포인트 100점을 주는데 2점당 1건의 SMS 문자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100점이니까 50건의 무료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또한, 정회원으로 전환을 해야 가입정보 및 실시간 요금조회가 제대로 됩니다.정회원 신청은 에버그린모바일에서 개통한 휴대전화로 인증을 받으시면 되는데 신청 메뉴는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정회원 신청에 있습니다.


무료 문자는 마이페이지 - SMS 에서 발송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두번째로 해야할 일은 광고 및 마켓팅 수신 문자나 전화 차단하기 입니다.이것은 에버그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어 KT 올레 홈페이지에서 신청했습니다.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한 서비스라 회원 가입이 필요 합니다.


아래 캡쳐 화면 처럼 정보성 광고 문자를 수신 거부 하시면 됩니다.



제가 KT 올레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깜짝 놀란 것이 있는데 가입정보를 확인해보니 기본 요금제가 1만2천원짜리 EG 표준 요금제로 되어 있고 부가서비스로 5천원짜리 데이터 100MB에 가입되어 있었습니다.처음에는 에버그린모바일이 가입자 몰래 요금제를 바꾼 것인가 이렇게 생각했는데 결론 부터 말하자면 정상이라는 것 입니다.


관련글 링크


구글 넥서스5 스마트폰 주문했어요


구글 넥서스5 구입후기



기본 가입은 1만2천원짜리 표준요금제가 맞고 여기서 1만2천원 할인을 적용하여 실제 기본 요금은 5000원에 부과세 500원을 합한 5500원 입니다.아무튼 KT 올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일부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도 실질적인 고객지원은 에버그린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지기에 휴대전화 사용 중 문의사항은 에버그린모바일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에버그린모바일 가입 및 개통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