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황금올리브속안심 추천 합니다

초여름 같았던 봄 날씨가 비가 내리더니 갑자기 늦가을 날씨로 변한 것 같습니다.낮 기온이 20도에서 오르락 내리락 했는데 어제는 최고 기온이 12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햇살은 따뜻한데 바람이 좀 강한 편이고 냉기가 느껴져 손이 시려 울 정도였습니다.옷장에서 초봄에 입었던 두툼한 모직 조끼를 다시 꺼내 입었네요 ^^ 장갑도 꺼내서 끼고 싶지만 세탁을 해서 곱게 넣어 둔 상태라 꾹 참았답니다.


요즘 스트레스 때문인지 몰라도 매일매일 군것질이 늘어났습니다.그제는 도미노피자를 어제는 BBQ치킨을 시켜먹었습니다.배달음식 원래 다 살찌는 것들이라 안 시켜 먹을려고 참다가 밤 늦게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사실 다른 동네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동네 비비큐 치킨은 오후 5시 넘어야 주문을 받고 배달을 해줍니다.영업시간이 이렇게 늦게 시작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저녁을 먹고나서 시켜 먹게 되어 그 동안 낮 시간대에 배달을 해주는 교촌치킨을 주로 시켜먹었는데 얼마전에 교촌치킨에서도 매콤한 레드콤보를 시켜 먹었던 터라 어제는 오랜만에 BBQ치킨에 주문을 했습니다.매운 것 보다는 KFC 같은 후라이드 치킨이 너무 먹고 싶기도 했네요 ㅎㅎ


처음에는 가장 클래식한 메뉴인 BBQ 황금올리브 치킨으로 시켜 먹을려고 했는데 그날따라 그 동안 한번도 먹어 본적이 없는 황금올리브속안심 이걸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인터넷주문을 할려고 비회원으로 휴대폰 인증까지 받아 주소 등록하고 메뉴까지 골라 담았는데 이상하게 신용카드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몇번을 다시해보다가 짜증나서 교촌치킨 온라인 주문을 할까 하다가 결국 BBQ치킨에 전화를 걸어 주문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시켜 먹는거라 그 사이 포장박스 디자인 바뀌었습니다.광고모델이 메이저리그 투수 류현진 이네요 ^^ 야구에 관심이 없어 별 감흥은 못 느끼겠더라구요 류현진 야구모자 행사도 하던데 돈 주고 구입하는 것 같았습니다.수증기 빠지는 구멍의 박스 종이에 1000원 쿠폰이 복권 처럼 들어 있습니다.10장 모으면 할인 쿠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짠 이것이 BBQ치킨 황금올리브 속안심 입니다.닭가슴살에 튀김옷을 입혀 후라이드를 한건데 순살치킨 처럼 뼈가 없는 것이 특징 입니다.형광등과 오렌지색 전구 조명이 섞여 색감이 이상해져 버렸는데 좀 더 노릇노릇한 편 입니다.가격은 1만7천원.


사진 촬영 전에 맛이 궁금해서 손으로 하나 집어 먹어봤는데 오호 괜찮네요 닭가슴살이라 퍽퍽할 줄 알았는데 육즙이 남아 있어 쫄깃한 육질에 겉은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양념 튀김 옷이라 상당히 크리스피 합니다 ^^  닭고기 특유의 비릿한 냄새도 없고 간도 적당한게 완전 대박 느낌이 들었습니다.어째서 그 동안 한번도 안시켜 먹었을까요?


맥주 안주 삼아 치맥으로 먹기에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일단 순살이라서 뼈가 없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편하고 먹고 나서도 닭뼈 같은 뒷처리 할게 없어 깔끔합니다.닭뼈가 없으니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은 강아지랑 같이 나눠먹기에도 안전 하답니다.


양도 제 기준으로는 엄청 많은 편이었습니다.교촌치킨 레드콤보는 매워서 그렇지 억지로라도 혼자서 다 먹을 수 있는 양인데 비비큐 황금올리브속안심 이거는 도저히 혼자서는 다 먹지 못하겠더라구요 결국 반만 먹고 나머지 반은 냉장고에 넣어 뒀다 밥 먹을 때 반찬으로 먹었답니다.




달달한 겨자소스 맛인 비비소스 2개, 살짝 매콤달콤한 비비큐 양념치킨 소스 1개, 치킨무, 코카콜라 캔 350ml 1개가 같이 왔습니다.속안심 치킨 이건 짭쪼름한 편이라 그냥 먹어도 간이 맞는데 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개인적으로 겨자맛 비비소스 보다는 양념치킨 소스가 제 입맛에는 더 나았습니다.양념치킨 소스로만 3개를 줬더라면 좋았을텐데 치킨 양이 많아서 그런지 아니면 팍팍 찍어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소스 3개로도 좀 부족 느낌이 들었습니다.


굽네치킨 소스 처럼 매운맛이 강한 소스도 같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후라이드 치킨이다 보니 기름기가 있어 먹다 보면 어느 순간 느끼한 맛이 듭니다.그럴 때는 콜라를 한 모금 마셔 주거나 치킨무를 먹어줘야 하는데 밤 늦은 시간에 탄산음료와 무를 먹으면 뱃속에 가스가 차서 얼굴이 붓게 되므로 주의 하세요 ^^ 



BBQ치킨 메뉴 전단지도 같이 왔는데 탕수육 메뉴도 있고 포테이토, 피자도 있더라구요 하긴 예전에는 돈까스도 있었던 시절이 있었죠 



이 사진은 꼭 치토스 같습니다.그러고 보니 치토스 보다는 덜 바삭하지만 맛은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ㅎㅎ 



닭 가슴살이라서 닭다리살 보다 덜 느끼하고 담백한 맛 입니다.후라이드 한마리로 먹을 때는 닭가슴살 부위가 퍽퍽하고 양념도 배지 않아 별로였는데 이렇게 닭가슴살만 따로 양념을 해서 튀긴거라 탕수육 처럼 바삭하고 후라이드 양념맛이 골고루 배어 있어 정말 맛있습니다.


BBQ 황금올리브속안심 아직 못 드셔 보신 분들께 추천해봅니다.-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