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도 카카오톡 되나요?

요즘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예전보다 많이 증가했습니다.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알뜰폰이 뭔지 모르고 오해 아닌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계신데 그런 분들은 대부분 알뜰폰을 싸구려 저가 단말기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알뜰폰이라는 것은 MVNO 업체들의 프로모션용 브랜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MVNO는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의 약자로서 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라는 의미인데 기존의 이동통신망은 KT, LGU+, SKT 등이 구축 해놓은 것인데 그 통신망을 MVNO 사업자들이 임대하여 자신들의 통신망 처럼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MVNO 업체들은 "알뜰폰"이라는 단말기를 파는 곳이 아니라 알뜰폰요금제를 판매하는 곳이며 기존의 이통사 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통사는 고가 요금제를 일정기간 사용하는 조건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약정할부로 끼워서 제공을 하는 반면 MVNO 업체들은 대부분 알뜰폰요금제만 판매를 하며 단말기는 따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 에버그린모바일이라는 MVNO 업체에서 알뜰폰요금제를 인터넷 상에서 가입하여 택배로 유심칩을 받았고 단말기는 구글 넥서스5 공기계를 구글플레이에서 주문하여 받아 유심칩을 넥서스5에 끼우는 방식으로 개통을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이 알뜰폰이라는 단말기는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공기계만 있다면 어느 폰이라도 알뜰폰이 되는 것 입니다.최신 아이폰6라도 알뜰폰요금제 유심을 끼우면 알뜰폰이 되는 것이죠 이해가 되시나요?



공기계만 있다면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약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는 기본요금 5000원짜리를 가입하여 한달에 1만원 안쪽의 통신비가 나옵니다 ^^ 주로 와이파이와 카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성통화는 사용량이 많지 않은 편 입니다.넥서스5 스마트폰은 45만원에 구입했고 통신요금은 한달에 1만원 수준이니까 2년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대략 70만원이면 충분합니다.2년 후 넥서스5를 중고로 처분하면 그 만큼 통신비는 줄어 들겁니다.



알뜰폰도 카카오톡 되나요?



위의 글을 이해하셨다면 답은 바로 나올 겁니다.알뜰폰도 당연히 카톡이 된답니다.카톡은 채팅 어플로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인터넷 연결은 와이파이, 3G, 4G, LTE 등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와이파이는 데이터 사용량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고 (집이나 회사에서는 무선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망 구축) 3G 4G는 데이터 사용량 만큼 과금 되는 방식 입니다.


글 더보기 :: 넥서스5 공기계 에버그린모바일 개통 후기


알뜰폰은 사양이나 스펙이 낮아 기능제한이 있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MVNO 업체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단말기이기 때문 입니다.에버그린모바일의 경우 KT망을 임대하여 제공하는 것이라서 KT의 품질수준과 대등합니다.음성통화, 문자, 3G 연결 등등 모든 것이 똑 같습니다.


카톡 뿐만이 아니라 쿠키런, 카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등 인터넷 연결만 되어있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약정이 끝났고 최신 단말기가 필요 없다면 기존의 공기계로 알뜰폰요금제에 가입하여 통신비를 확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알뜰폰요금제도 LTE 요금제의 경우 무제한 음성통화가 가능하므로 자신에게 적당한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