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가 오늘 발표 되었습니다. A24블록은 아직 공사중인 신규공급 국민임대주택 단지로서 올해 2015년 12월이 입주예정일인 새 아파트 입니다.


작년 5월 초에 신규공급 모집을 했었는데 계약 체결 이후 해약 등의 사유로 발생한 공가 물량을 예비입주자 추가 모집으로 충원 하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올린 모집공고 안내 글을 읽어 보시기 바라며 여기서는 이번의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문 원문을 간추려 유의사항과 핵심적인 내용들만 정리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원문에 나와 있으므로 반드시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5월9일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모집 공고 안내


http://ohharu.com/577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는 총 2,147호의 대규모 단지이며 영구임대 600호와 혼합된 블록 입니다. 금회 공급대상은 국민임대 1,547호이며 추후에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을 수 있습니다.


입주자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하면 입주 후 거주자격에 문제가 없는 경우 2년마다 재계약을 하여 장기간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33A는 원룸 스타일의 형별 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원룸 형별 중 가장 면적이 넓을 겁니다. 제가 현재 거주중인 원룸 형별은 주거 전용면적이 29㎡인데 33㎡이면 4제곱미터의 차이가 납니다. 저도 33㎡ 형별로 이사가고 싶습니다 ^^ 29형은 침대를 놓으면 꽉 찬 느낌이 듭니다.


33A는 현재 공가 호수가 92호이며 기모집 예비자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 예비자로 선정되면 예비번호 92번까지는 올해 12월에 입주를 하게 될 겁니다. 모집하는 예비자수도 187명에 달할 정도로 비교적 많이 모집하기에 보증금과 임대료 부담이 적은 원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신청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단독세대주는 물론 신혼부부, 노인부부가 살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기 형별인 36형은 이미 모집된 예비자수가 125명이라서 이번에 36형은 고령자형 3명을 빼고는 예비입주자 모집으로 할당된 호수가 없습니다.


45A는 방2개, 거실 겸 주방, 욕실, 발코니로 구성된 실내구조 입니다. 51형과의 차이는 그냥 면적의 차이 입니다. 저와 같이 46형 거주하시는 분들은 51형을 더 선호 하십니다 ^^


그렇기 때문에 예비자수 모집에서도 46형이 51형 보다 더 많은 것 같습니다. 51형은 14명이 대기 중 이며 26명을 추가모집 합니다. 36형 및 51형 고령자형은 고령자 분들의 생활편의에 맞게 설계된 실내구조 입니다. 고령자형은 만65세 이상이신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내구조 및 평면도는 아래의 팜플렛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팜플렛은 PDF 문서 파일로 첨부 했습니다. PDF 문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LH 공사 제공 이미지 )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문 PDF


배포용_화성동탄A24 예비입주자모집공고문(최종).pdf



팜플렛


140502_팜플렛최종.pdf



보증금 및 임대료



33형은 보증금 1630만원에 월 임대료가 20만7천원 입니다. 우리 집은 월세가 9만5천원인데 ^^ 2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동탄 신도시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전환 보증금 제도를 이용하여 추가로 보증금을 2천만원 증액 납부를 하면 월 임대료가 10만7천원으로 줄어 듭니다. 목돈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그런 식으로 월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나머지 형별은 위의 표를 참고 하세요 그리고 임대료 외에 관리비와 공과금은 별도 납부 입니다. 초기 입주자 분들은 한달 치 관리비를 선수금으로 내셔야 할 겁니다. 나중에 퇴거 시 돌려 받을 수 있어요


입주조건 및 신청자격


중복되는 내용이라 굳이 여기에 다시 쓰지 않고 관련 글 링크로 대체 하겠습니다.


http://ohharu.com/659


현재 예비자 모집과 신규공급 모집의 순위와 배점이 다르게 적용 되고 있는데 이번 화성동탄2 A24 국민임대아파트 모집은 예비입주자 모집 규정이 적용 됩니다.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50 제곱미터 이하 형별은 모집공고일인 2015년 3월 11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화성시 거주자 이면 1순위, 안산시, 수원시, 용인시, 오산시, 평택시 거주자는 2순위, 나머지 기타 지역은 3순위 입니다.


50 제곱미터 이상 형별 신청시에는 청약저축 가입기간에 따른 납입횟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정해 집니다.



입주자 선정은 순위를 우선으로 하여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 발생시 배점 합계 높은 순으로 예비번호가 부여 됩니다. 후순위 분들은 배점 합계가 높더라도 1순위 분들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동점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합니다.


신청접수 일정



이번 모집은 현장접수만 가능하여 인터넷 신청은 받지를 않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현장접수와 인터넷신청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현장접수만 가능하므로 준비를 철저히 하여 해당 순위 접수일에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1세대 1신청 원칙이라 세대원들의 중복 신청은 무효 처리 됩니다.


주택 형별이나 전용면적 50 제곱미터 기준 상관없이 1순위 접수일은 2015년 3월 24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현장 접수시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필요 서류들이 있습니다. 관련글 참고 http://ohharu.com/663


혹시라도 누락된 서류로 인해 접수가 거절될 수도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근처의 주민센터로 달려가 누락된 서류를 발급 받아 오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수일 당일 오전 일찍 도착하여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늦게 가서 그런 일이 생기면 접수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2순위 접수는 3월 25일 이고 3순위 접수는 3월 26일 입니다. 앞선 순위에서 경쟁률이 높아 신청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면 후순위 접수는 일정과 상관없이 취소 되어 접수를 아예 받지 않습니다. 1순위 접수율과 후순위 접수여부는 3월24일 오후 8시 이후에 LH 공사 홈페이지에 공지 됩니다.


접수 신청 장소는 LH 오산사업단 홍보관 1층 이며 위치는 경기도 오산시 경기대로 761번길 36 입니다. 지하철 1호선 세마역 뒷쪽으로 걸어서 5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제공 이미지 map.naver.com)



예비입주자 당첨자 발표


2015년 6월 2일 오후 4시 이후 LH 홈페이지에 당첨자 명단이 발표되며 ARS 1661 - 7700으로 전화를 걸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계약시 보증금의 20% 정도를 계약금으로 납부하며 나머지 잔금은 입주 전까지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부족한 보증금은 대출을 통해 충당할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은 임대사업주체가 LH 공사라서 떼일 염려가 없기에 신용상태가 나쁘더라도 대출이 수월한 편 입니다. 제 경험상 접수장소에 가면 금융기관에서 나온 분들이 명함을 돌리면서 대출 좀 받으시라고 마구마구 권유 할테니 그 때 상담을 받아보세요 국민임대아파트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