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플러스 3G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 했어요

얼마 전에 구입한 아이폰6s 플러스를 월 7,700원 짜리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했습니다 ^^ 개통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제가 구입한 아이폰6s는 통신사 또는 국가 제한이 없는 언락폰 공기계로 지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지마켓에서 잘 찾아보면 통신사랑 무관한 공기계만 판매하는 판매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ㅎㅎ


아이폰6s 플러스 가격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입시 공식 출고가 가격이 64GB 용량 기준으로 120만원인데, 지마켓에서는 122만원에 팔고 있습니다.


납득하기 힘든 가격이지만 그래도 지마켓에서 구입한 이유가 있답니다. 지마켓에서는 12개월 무이자 판매를 하기 때문 입니다.


12개월 할부면 할부 수수료가 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12개월 치의 할부수수료 이자를 합산하면 15-18만원 정도 됩니다.






아이폰6s 플러스는 지마켓에서 주문하여 이틀만에 택배로 받았습니다. 가개통된 휴대폰이 아니라 밀봉된 박스에 들어 있답니다. 아이폰6를 개통하려면 나노유심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유심 칩을 끼우지 않으면 아이폰 홈화면을 볼 수 없어 사용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구글 넥서스5는 마이크로 유심이라 아이폰 전용 나노 유심을 KT 올레 프라자에서 8,800원을 구입했습니다.



아이폰6s 플러스 알뜰폰으로 개통하기.


저는 이미 이지모바일 이라는 KT 통신망 계열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서 새로 가입하여 개통한 것이 아니라 기기변경 방식으로 개통을 했습니다. 이지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변경업무 메뉴로 들어가서 기기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알뜰폰 요금제는 3G 전용 상품인 EG 스마트 70 이며 음성 200분, 문자 100건 무료, 데이터 300MB, 올레 와이파이존 무료이용 조건에 월 7,000원 (부가세 700원 별도)의 3G 요금제 입니다.


같은 조건의 LTE 스마트 70 요금제도 월 부과 요금은 7,000원으로 동일 합니다만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아 3G 요금제가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어 LTE 대신 3G를 그대로 선택했습니다.


KT 올레 플라자에서 구입해온 공 나노유심을 새로 구입한 아이폰6s 플러스에서 끼우고 이지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 신청을 했습니다.


금요일 오후에 신청하여 월요일 아침 일찍 기기변경이 되어 아이폰6s가 개통되었습니다. 개통은 이렇게 원격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합니다.


기존 이용자가 아닌 알뜰폰 신규 가입자라도 비슷한 방식으로 개통 처리가 되므로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저 처럼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여 통신비를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는 KT 올레와 동일 하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