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국민임대아파트 임대료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그 동안 국민임대아파트 월 임대료는 임대료 관리비 고지서를 통한 창구 납부 및 은행 계좌 자동납부 이체 같이 현금 납부만 가능했는데 2016년 12월 부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 편의를 고려하여 편리한 납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겠지만, 다른 임대주택에 비해 임대료 연체율이 높다 보니 고육지책으로 나온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쉽게도 모든 신용 및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는 없고, 현재 안내된 사항에서는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신용, 체크카드만 가능 합니다.


또한, 신한은행의 경우 신한 BC, 법인, 가족카드는 제외이며 우리은행의 경우 법인, 가족, 기프트, 하이패스 카드는 제외 입니다.




국민임대주택 임대료 신용카드 자동납부 이벤트 안내.


행사기간 : 2016년 12월 부터 2017년 3월 31일 까지.


공통 제공 혜택 : 행사기간 내 신용카드로 자동납부 신규 신청 후 첫 회 납부 시 1회에 한하여 결제일 1만원 할인 적용 (체크카드는 5천원)


신한카드 납부 시 혜택 : 국민임대 임대료 자동납부 신규신청 익일부터 2017년 말까지 전 가맹정 3개월 무이자 할부.


우리카드 납부 시 혜택 : 알뜰폰 업체 제외 이동통신 3사 휴대폰 요금 자동납부 신규신청 후 첫 회 납부 시 결제일 5천원 할인.


보다 자세한 사항은 12월에 시행되는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추후 임대료에 카드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그리고 국민임대에 살면서도 아직까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까 알려드리는데 임대료를 자동이체 신청 후 임대료 고지서를 우편이 아닌 모바일 서비스나 이메일 전자우편으로 받으면 매월 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년이면 6천원 입니다 ㅎㅎ LH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