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전직퀘스트 드워프를 슬레이어로

기다리고 기다렸던 모바일 전용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 12월 14일 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미 닉네임 선점 예약 이벤트에 참여를 한 상태였기에 기쁜 마음에 아이폰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설치 했지만 이벤트로 주는 혜택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수령 가능하다는 것에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 들었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하고 있답니다.


캐릭터 종족은 드워프로 정했습니다. PC용 리니지2에서도 본 캐릭이 드워프였기에 엘프에서 잠깐 흔들렸지만 "무조건 드워프로 가자"라는 생각으로 메인 캐릭터를 드워프로 결정 했습니다.


직업은 창마스터리 패시브 스킬이 부여되는 슬레이어를 염두에 두고 워리어 클래스로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활이나 마법 공격 캐릭터 보다는 창으로 다수의 적을 일격에 잡는 통쾌함을 좋아해서 창전사로 열심히 육성 중 입니다.



드워프는 워리어로 시작해서 31렙을 달성하면 전직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 퀘스트에는 총 7개의 시험 과제가 주어 집니다. 공략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인내의 증명 : 몬스터 200마리 처치. 쉽죠 ^^



하루의 정리 : 보통 난이도의 요일던전 돌파. 이것도 쉬운데 전직 퀘스트 전에 이미 던전을 돌파했다면 하루 이상 기다리거나 레드다이아로 추가 횟수를 구매해야 합니다.


준비된 자세 : A급 아이템 1개 습득. 여기서 좀 짜증 났습니다 ㅎㅎ A급 아이템을 언제 득할지 알 수가 없으니까요 주구장창 사냥만 해야 되는 것이라서요 그래서 머리를 써서 레드다이아로 고급장비 소환상자를 구입해서 A급 아이템을 빠르게 득템할 수 있었습니다.




만인의 인정 : 결투장 5승 달성. 쉽죠



자격 증명 : 5만아데나 획득. 인벤에 아데나 상자가 여러 개 있어 그걸 까고 부족한 액수는 이 퀘스트 저 퀘스트 수행 하면서 받은 보상으로 채웠습니다. 흙수저이신 분들은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한계 돌파 : 장비 강화 3회 성공. 무기나 방어구 아이템을 대장간에서 레벨업이 아닌 강화주문서를 이용하여 강화하는 것 입니다. 31레벨까지 퀘스트를 꾸준히 했다면 보상으로 받은 강화주문서가 인벤에 3개 정도는 있을 겁니다. 저도 보상으로 강화주문서 받고 나서 A급 아이템에 바르기 아까워 S급 아이템 먹으면 사용하려고 재어 두었는데 결국 이렇게 활용을 할 수 있게 되더군요




인정 : 인골수집자 키리오스 1회 처치. 여기서 많이 해맸습니다. 키리오스는 레이드 보스급 몬스터라서 저 같은 경우 31렙에 혼자서 1:1로는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혼자서 맞짱 뜨다가 스팟 부활을 여러 번 한 끝에 파티를 짜서 겨우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키리오스가 나오는 곳으로 이동해서 남들이 잡을 때 끼어 들어 한 두대만 쳐도 처치로 인정될 수도 있을테니 파티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참고하세요 




휴우~ 키리오스 처치를 끝으로 7단계의 전직 퀘스트를 모두 마쳤습니다. 그 동안 정탄과 물약, 아데나를 많이 사용하여 경제 사정이 나빠져 다시 퀘스트 반복으로 원상 복구를 해야만 했습니다.





전직을 마치면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200과 A급 전용 무기를 줍니다. 또한, 새로운 스킬도 획득하여 전직 전 보다 클래스 구분이 뚜렷하게 바뀌게 됩니다.



전직 후 더욱 늠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나의 드워프 캐릭터 "비키" ^^ 이제 나도 엄연한 슬레이어~~ 운 좋게도 S등급 랜시아 창을 득템하여 던전에서 사냥하거나 퀘스트 수행 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6강화 성공을 하여 공격력은 많이 높아진 상태인데 방어구가 악몽갑옷을 빼면 나머지는 A급이라 엘리트 몬스터를 만나면 HP까 쭉쭉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장신구는 제대로 다 갖추지도 못했구요 ^^ 다들 전직 퀘스트 잘하세요 지금까지 그레시아 7채널에서 비키였습니다.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