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 DAW 제공 가성비 높은 마스터키보드 추천

피아노도 배우고 DAW 어플로 작곡, 편곡도 해보고 싶어 이것저것 검색하며 관련 정보를 찾아 봤습니다. 야마하 포터블 키보드 중 입문자를 위한 저가형 모델인 PSR-E253 이나 YPT-255 등을 유심히 살펴 봤는데 레슨 기능이 있어 피아노 배우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인 제품이었지만 USB 또는 MIDI 단자가 없어 DAW 어플 사용시 마스터 키보드로는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다이나톤 마스터키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마스터키보드는 본체에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지 않고 내장 음원도 없어 그 자체로는 아무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 키보드를 구입하면 정품 DAW 어플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것을 PC에 설치하여 컴퓨터와 마스터 키보드를 연결하면 수 백 종류의 악기 소리를 마스터 키보드를 통해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은품으로 주는 DAW 어플은 스튜디오원 3 아티스트 버전 이며 사용자층이 많은 큐베이스 또는 로직 프로x 에서도 호환 됩니다.


DAW라는 것은 Digital Audio Workstation의 약자로서 요즘은 음악 작곡이나 편곡, 믹싱, 녹음 등을 DAW 어플을 이용하여 예전에 비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톤 키보드의 건반 수.


원래 피아노의 건반 수는 총 88건반 이지만 다이나톤의 마스터 키보드는 25건반, 49건반, 61건반 총 3종의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 차이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49건반과 61건반에서 어느 모델로 선택하여 구입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겁니다. 저도 그랬답니다 ^^


오로지 작곡용 마스터키보드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49건반으로 충분합니다만 피아노 연주 또는 연습을 병행할 생각이라면 61건반을 추천 합니다.


49건반과 61건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건반 개수로 인한 가로 길이의 차이 입니다. 음악 작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간을 덜 차지 하는 49건반이나 25건반을 선호 합니다.


무게는 61건반 기준으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편 입니다. 서스테인 페달 연결 단자도 있습니다.


해머 액션 건반 기술 적용으로 안정적인 터치감과 고른 벨로시티 구현으로 건반을 쎄게 누르면 그 만큼 소리가 강하게 울립니다. 물론 어쿠스틱 피아노 만큼의 터치감과 섬세한 강약을 표현하지는 못 합니다 ^^






다이나톤 DCK-61구성품은 마스터키보드 본체, USB 2.0 케이블, 사용설명서, 스튜디오원3 정품 라이선스 키


DAW 어플은 DVD나 CD로 제공하지 않고 정품 시리얼 번호만 제공합니다. 해당 어플은 프리소너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스튜디오원3 어플만은 200MB 정도로 용량이 큰 편은 아닌데 음원 데이터가 풀 패키지 설치 시 대략 5GB 가까이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설치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설치 시간도 인터넷 연결 속도 상황에 따라 약 40분 또는 그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이나톤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설치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까 차분히 읽어 보시고 따라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 저도 읽어보고 설치를 진행 했습니다.


저는 지마켓에서 12만원대 가격에 무이자 할부로 구입했는데 잘 찾아 보시면 인터파크에서 같은 조건으로 9만원대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ㅜㅜ 최저가 검색 필수 !!


고가의 디지털피아노에 비하면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아이들 피아노 교육용이나 음악 작업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제품 입니다. 다이나톤 마스터키보드 강력 추천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