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사러 교보문고 일산점 갔다 왔어요

책 구입할 것이 몇가지 있어 교보문고 일산점에 갔다 왔습니다. 일산점으로 가기 전에 네이버 지도 검색을 해보니 우리 동네 근처 파주 문발 출판단지에 교보문고 본사가 있어 거기로 갈려고 했는데, 거기는 오프라인 매장 형태의 서점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괜히 헛걸음만 할 까봐 약간 더 먼 백석터미널 옆 롯데아울렛 건물 지하에 있는 교보문고 일산점으로 갔습니다.


파주 출판단지에 있는 교보문고 본사에는 이전의 광화문점에 있던 본사 운영팀 등만 이전한 것이라고 합니다. 핫트랙스는 있지만 서점은 없는 것 같으니 꼭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거리상으로는 20분이면 충분한데 버스를 타고 갔더니 신호등에 자주 걸려 30분이 넘어서 백석역 정류장에서 하차 했습니다.





스타벅스 백석역점 지나서 횡단보도 건너 고양종합터미널 건물이 보이는데 바로 옆에 롯데아울렛 건물이 붙어 있습니다. 뒤쪽으로는 백석동 요진 와이시티 건물이 있어 헤맬 일은 없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위치의 롯데아울렛 1층 입구로 들어가 매장 안쪽으로 쪽 직진하면 지하 1층 교보문고 매장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평일 오전 시간대라서 그런지 사람들로 붐비지 않고 조용한 카페 온 것 처럼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 도서 검색용 컴퓨터도 곳곳에 배치 되어 있어 책 제목을 입력하면 어느 섹터에 책이 위치하고 있는지 결과로 알려줘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다만 제가 안경을 가지고 가지 않아 시력이 안 좋은 상태에서 음악 관련 도서가 있는 섹터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오래 걸린 것은 아니고 3분 정도? ㅎㅎ





KB 교보문고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이 카드로 결제를 하면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책 값을 결제하고 받은 영수증을 보니 추가로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안내가 있어 아이폰에 설치해둔 교보문고 어플로 들어가 마이룸에서 영수증 후적립으로 통합포인트 480점을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좋은 제도네요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주문 시에는 10원 단위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는 1000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포인트 적립과 청구할인 5%까지 계산하면 총 1280원을 할인 받은 셈입니다. 버스 요금 차비는 나오는 군요 ^^


인터넷 주문을 이용하면 굳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은 없지만, 아무래도 책 내용을 직접 읽어보고 비교하여 선택해야 할 책이라서 매장 방문으로 구입했습니다. 1층에 롯데리아도 있고 버거킹 고양터미널점도 있어 책 구입 후 간단하게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롯데리아에서 런치 할인 적용되는 2900원 짜리 데리버거 세트로 한끼 때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