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 가온카드 신청 후 이틀만에 발급 받았어요

KB 교보문고 카드를 대체할만한 카드를 찾다가 청춘대로 카드와 비교 끝에 카드사의 가온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상위 옵션으로 실속형과 항공 마일리지 적립형이 있었는데 저의 사용패턴과는 맞지 않아 연회비가 기본 5000원으로 저렴한 가온카드로 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KB 국민카드 어플를 통해 인터넷으로 간편신청을 하니 2-3분만에 신청 절차가 끝났고 심사 후 발급이 진행된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목요일 오후에 신청을 하여 다음 주 중에 배송이 될 줄 알고 있었는데 다음날인 금요일에 카드가 발급 되었다는 알림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급기야 주말인 토요일 늦은 시간에 국제 카드배송 사원 분에게 전화가 와서 (후스콜에 뜸) 받아 보니 집에 계시면 신용카드 전달 해드린다고 하길래 오시라고 해서 카드를 수령 했습니다.




이렇게 인편으로 배송되는 신용카드는 별도의 사용등록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사원 분이 카드 전달 후 배송완료를 하면 자동으로 사용 등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KB국민카드 어플로 가온카드 발급을 신청하여 이틀만에 받은 것 입니다. 정말 빠르더군요 ^^



가온카드 주요 혜택 및 연회비.


가온카드는 할인 혜택은 없고 모든 가맹점 0.5% 포인트리 적립이 되며 별도의 전월 실적이나 적립 한도 등의 제한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본 0.5%에 버스, 지하철, 택시 교통요금은 0.3% 적립 되며 주말, 공휴일 사용 시 0.3% 추가 적립이 됩니다.  카드 신청 전에 유의사항을 꼭 읽어 보세요


연회비는 국내 전용은 5천원, 해외 사용 가능한 마스터, 비자는 1만원 입니다.


가온카드는 체크카드가 아닌 신용카드이고 후불 교통카드 겸용이라서 티머니 또는 캐시비 카드 처럼 충전할 필요가 없어 편리 합니다.



카드 받자마자 얼마나 적립되는지 궁금하여 CU 편의점과 GS 슈퍼, 이마트 가서 이것저것 구입해봤습니다 ㅎㅎㅎ 적립이 잘 되더라구요 지마켓이나 11번가 같은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에도 적립되기 때문에 알뜰 쇼핑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휴일에 시키면 더 적립이 되는지는 사용해보고 댓글로 남길테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나중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온카드를 나름 고민해서 발급받기는 했는데 혜담카드나 다담카드 혜택을 읽어보니 그 카드들이 오히려 저의 카드 사용 패턴에 알맞은 것 같았습니다 ^^ 어차피 이미 발급 받았고 혜택이라는 것이 많이 써야 받을 수 있는 것이라 그냥 1년 정도 써 보고 그때 봐서 필요하면 그걸로 재발급 받을 생각 입니다.


기존의 교보문고 카드는 해지할까 하다가 아직 유효기간이 1년 넘게 남았고 교보문고에서 책 구입시 청구할인 받을 수 있어 당분간은 해지 하지 않고 남겨 두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가온카드 새로 발급 받고 나서 카드 사용 한도액을 조금씩 증액했습니다. 아용한도는 최대 800만원인데 과소비로 이어질 것 같아 절반 이하로 감액을 해봤더니 전자제품이나 고가의 물품을 할부로 구입 시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현금서비스는 한도는 그냥 놔뒀습니다. 현금 필요할 때는 예금 인출을 하면 되니까요 장기대출 카드론은 이용 중지 시켰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