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에 기본탑재된 앱이 실행되지 않을때

윈도우8 프리뷰버전을 설치한 후 메트로 UI 스타일의 내장된 앱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을 경험해 본 사람들이 꽤 있을 것 같다.나 또한 그런 경험을 했고 그로인해 윈도우8 설치를 잘못해서 그런것이 아닐까 싶어 여러번 재설치를 해봤다.

그 원인은 해상도에 있었다.이 현상은 대부분 넷북 사용자들에게 발생했을 것 이다.윈도우8의 메트로 스타일 UI는 1024*768 이상의 해상도에서만 앱을 실행 할 수 있다.대부분의 넷북은 1024 * 600의 해상도로 고정되어 있으니 앱들이 작동하지 않은 것 이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했으니 이제 넷북의 해상도를 올리면 되지만 불행히도 넷북은 윈도우8에서 해상도가 고정되어 있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1024*768의 해상도로 끌어 올릴 수 없고 레지스트리에서 디스플레이 장치가 다운스케일링을 지원하도록 변경해줘야 한다.



Search - Search Apps 검색탭에서 Run을 입력하여 "실행" 창을 열어 "regedit" 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 해당 레지스트리를 찾아 변경하면 되는데 자세한 방법은 본 블로그의 다음 글을 참고하면 된다  -> http://ohharu.com/20


해상도 변경후 실행한 날씨앱.레인미터 스킨 처럼 날씨 상황에 따라 배경영상이이 달라진다.이 날씨앱 때문이라도 윈도우8이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