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모바일 거래소를 통해 300만 은화 벌었어요

PC게임이었던 검은사막이 휴대폰용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지 한달이 되었습니다. 2018년 2월28일 출시일 이틀 뒤 부터 아이폰에 검은사막 M 버전을 설치하여 현재까지 매일 2-3시간씩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막 시작했을 때는 그래픽도 화려하고 예쁘고 멋진 게임 캐릭터들을 조작하는 재미만 있었지 리니지2 레볼루션에 비해 좀 더 어렵고 복잡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연속으로 이어지는 퀘스트를 계속 수행 완료하면 비교적 높은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은 레벨은 올라갔지만 살짝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정확히 몇 레벨 부터인지는 기억이 나질 않는데, 20레벨 부터였던가 영지를 운영할 수 있게 되면서 검은사막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영지에 영지민을 고용해서 벌목, 채광, 낚시, 텃밭 등을 운용하여 식량과 여러 재료, 궁극적으로는 무기 제작과 방어구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 여자 캐릭터가 더 예뻐 보였지만 ^^ 레인저 활쟁이는 체질에 맞지 않아, 칼 들고 직접 맞짱 뜨는 발키리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영주가 되어 영지를 운영하는 재미에 열심히 게임을 하다 보니 제 발키리 캐릭터도 어느새 40레벨에 도달 했습니다.


흙수저라서 현질을 안했더니 ^^ 40레벨 부터는 몬스터들이 점점 강력해져서 퀘스트 수행도 더디고 물약값도 많이 들어가 게임 속의 재화 중 하나인 은화를 많이 벌어 발키리 전용의 좋은 장비를 직접 만들고 싶었습니다. 영지 내의 지휘소는 4단계까지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장비를 제작하려면 들어가는 재료의 수량도 많고 수십만의 은화도 필요 했습니다.


영지 내의 토벌 게시판에서 보스급 몬스터를 많이 토벌하면 한번에 2만5천 정도의 은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 은화 벌이에 도움이 되지만 토벌 임무 입장은 토벌 추천서 3장이 필요해서 반복적으로 할 수는 없었습니다.




영지를 원활히 운영하려면 영지민들에게 식량공급을 해줘야 하는데 주요 식량 공급원은 텃밭에 여러 작물을 심어 수확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만 텃밭에 심을 작물인 포도, 고추, 감자, 보리 같은 씨앗을 구매해야 합니다.





없는 살림에 축사에 양도 8마리나 구입해서 배치했는데 그 양들로 부터 젖을 짜 우유를 얻으려면 현실 시간으로 72시간의 육성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ㅜㅜ 게다가 젖도 20시간에 한번만 짤 수 있습니다. 우유 하나에 675의 식량을 얻을 수 있어 10마리 정도는 키워야 안정적인 식량 공급원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축사에서 양을 많이 키워야 씨앗 구입 값을 아낄 수 있습니다 ㅎㅎ


검은사막 모바일 거래소를 통해 은화 벌기.


제가 느꼈던 검은사막 게임의 재미를 장황하게 이야기하다 보니 서론이 많이 길어 졌습니다. 게임시스템 중 하나인 거래소에 물품을 등록하면 시세보다 더 비싸게 받을 수 있어 거래소를 잘 활용하면 은화를 많이 벌 수 있습니다.


상급 무기 블랙스톤의 경우 NPC 상점에서 팔면 개당 9000원을 받을 수 있지만 거래소에 등록하면 개당 평균 1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상 은화 대신 원으로 쓸게요)



거래소로 들어가 판매하고 싶은 내물품을 등록하면 처음 5-10분 정도는 판매대기 상태가 됩니다. 판매 대기 중에는 등록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5분 정도 경과하면 판매중으로 바뀌는데 그 때는 등록 취소가 됩니다.


우측 하단의 등록을 누르면 예 아니오 OK 같은 물어보기 창이 뜨지 않고 곧바로 등록이 되므로 판매 희망가를 신중히 정하시길 바랍니다.


상한가와 하한가의 범위를 벗어나는 금액은 입력할 수 없고 판매가 완료되면 정산 상태로 바뀌고 정산을 하면 판매수수료로 3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이 가방으로 들어 옵니다.


수수료 30%면 많이 비싼 편 입니다. 수수료 30% 때문에 시세차익 노리고 단타로 매입과 판매를 반복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저는 거래소에 상급 무기 블랙스톤과 방어구 블랙스톤을 열심히 팔아서 아래의 캡쳐 화면 같이 330만 은화를 벌었습니다 ^^



41렙까지 올라왔지만 장비는 그냥 그렇습니다 ^^ 거래소에서 은화로 좋은 장비를 구입할 수도 있으니까 은화를 많이 모아둬서 나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나 보상으로 받은 블랙펄을 차곡차곡 모아 발키리 전용 의상 세트도 장만했습니다. 슈다드 세트가 맘에 들었는데 그건 펄로만 구입할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키리아"로 맞췄습니다. 외형 꾸미기 의상은 구입하면 상자 형태로 가방에 들어 옵니다. 상자를 개봉하지 않고 거래소 올리면 300만 은화에 팔 수도 있으니 은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상자 개봉하지 말고 거래소에 올리시기 바랍니다.



상급 블랙스톤 획득 방법.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퀘스트 수행하면서 몬스터 잡다 보면 퀘스트 보상 등으로 한 두개씩 득템을 하기도 하고 영지 내의 "정제소"에서 뽑아 낼 수도 있습니다.


영지 내에 정제소 건물을 건설하면 일정 주기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대략 1시간에 1개씩 블랙스톤이 생성 됩니다. 블랙스톤 등급은 랜덤 무작위 입니다.




정제소를 증축하여 레벨을 올리면 블랙스톤 보관량이 늘어 납니다.


만약에 한시간에 1개씩 블랙스톤이 정제소에서 생산된다면 블랙스톤을 매시간 마다 꺼내지 않으면 1시간이 더 지나도 블랙스톤은 생성되지 않는 불편함이 발생하는데 정제소의 레벨이 높아지면 블랙스톤을 여러 개 보관할 수 있어 편리 합니다.


레벨8의 정제소는 8개까지 블랙스톤이 저장되어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정제소에서 생성된 블랙스톤이 8개 가까이 저장되어 있어 꺼낼 수 있습니다. 상급은 거래소에 등록해서 팔아버리고 중급은 자신의 잠재력 돌파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블랙스톤 외에 "고대의 석판"도 은화 벌이가 쏠쏠합니다 ^^ 고대의 미궁 들어가지 않을 분들은 수 십개 씩 쌓여 있는 고대의 석판을 팔아 은화를 벌 수 있습니다.


저는 은화를 500만원까지 모아서 그것을 밑천으로 제 케릭터가 착용할 장검 무기와 투구, 신발, 장갑, 갑옷 같은 방어구를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