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내돈내산

강력한 흡입력 삼성 먼지따로 청소기

by 비회원 2011. 1. 7.
반응형

오래된 구형 청소기를 버리고 나서 나의 단골 인터넷 쇼핑몰 G마켓에서 LG와 삼성제품에서 고르다 가격도 저렴하고 파란색상의 디자인이 맘에 들어 삼성 제품을 주문했다.

구형 청소기도 10만원이 넘게 주고 샀던 것 같은데 이번에 구입한 삼성의 먼지따로 청소기는 배송비 무료에 6만원대의 가격이었다. 주문량이 많아 배송이 느려 빨라도 7일이상 걸린다는 판매자의 설명이 있었지만 나는 운이 좋았던것인지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솔직히 저가형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막상 받아보니 생각보다 튼튼하고 디자인이나 색상도 기대 이상이었다. 게다가 청소기로서의 성능은 100점 만점에 가까웠다. 중과 약 사이에 놓고 청소기를 돌려도 방바닥 장판이 달라 붙을 정도여서 따로 물걸레질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머리카락 처럼 비교적 크기가 큰것들은 투명한 먼지따로 플라스틱 통에 모여 간단하게 버릴 수 있어 편리했다. 다만 먼지따로 통이 있다고 해서 종이재질의 먼지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종이봉투는 본체에 장착하여 미세한 먼지를 걸러낸다.

가격대비 성능은 짱이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흡입부를 본체에 꽂아 둘때 자칫 고꾸라져 먼지따로 플라스틱통이나 다른 플라스틱 부위게 쉽게 깨질 위험이 높다는 점이 아쉬웠다.

가전제품은 1회용 개념으로 구입하자는 것이 내생각이다. 청소기도 그렇고 냉장고 세탁기도 그렇지만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저가형을 쓰다 고장나면 미련없이 버리고 새로 사는게 맘 편한다. 고가형의 양문냉장고나 고급형 드럼세탁기를 쓰다 고장이라도 나면 무상서비스기간 이후 A/S 비용이 엄청나고 잔고장이 반복되어 속상한적이 한두번이 아니기 때문이다. -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