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전모드 해제 및 검색환경 설정

현재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인터넷 검색 싸이트는 구글 입니다.구글 검색의 장점 중 하나는 메인화면에 검색어 입력창만 있어 어떠한 유혹(검색포털 메인에 뜬 여러가지 링크들)도 없이 오로지 검색에만 집중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처음 구글의 썰렁한 메인화면을 봤을때 이게 뭐지라는 당혹감을 느꼈던 적도 있지만 필터링 되지 않은 정보를 보다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는 유연함과 유튜브 동영상 같은 풍부한 콘텐츠로 인해 구글 검색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검색환경 설정을 사용자 환경에 맞도록 변경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검색기록,고급검색,언어설정 같은 옵션과 도움말이 제공 됩니다.


<구글 검색환경 설정>

구글 검색창에서 아무 키워드나 넣어서 검색을 합니다.여기서는 "TEST" 키워드로 검색을 했는데 검색결과 상단 좌측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이것을 클릭하면 구글 검색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제일 상단의 세이프서치가 일명 구글 안전모드 입니다.




세이프 서치 필터는 안전검색이라는 기능인데 사진이나 동영상 따위의 노골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구글 검색결과에서 차단해주는 기능을 합니다.차단 수준에 따라 필터링 없음,보통,엄격의 수준을 지정 할 수 있으며 필터링 없음을 선택하면 구글 안전모드 해제가 됩니다.어린 자녀들이 부적절한 콘텐츠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려면 엄격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부적절한 콘텐츠의 차단을 100% 보증하는 것은 아님)



검색환경 설정에서 세이프서치 필터링 없음으로 설정하면 검색환경 설정 아이콘 옆으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사용 메뉴가 생깁니다.




구글 검색 환경설정에서는 안전모드 해제 이외에도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순간 검색 예상 검색어는 구글 검색창에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글자를 유추하여 가장 비슷한 검색결과를 빠르게 보여 주는 기능 입니다.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저사양의 PC나 넷북에서는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버벅 거릴 수 있고 반대의 경우라도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시 방해받는 느낌이 들어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순간 검색결과 표시하지 않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  http://ohharu.com/392



페이지당 검색 결과 개수는 말그대로 검색결과를 페이지당 몇개를 보여주는지 조절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저 같은 경우 페이지당 20개의 검색결과를 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검색결과 여는 창은 네이버 또는 다음의 경우 키워드 검색 결과에 나온 링크로 이동시 인터넷 브라우저의 새탭으로 이동하여 검색결과 페이지가 유지되는데 구글의 경우 기본 설정으로 검색결과 페이지의 같은 창에서 이동하여 검색결과 페이지가 유지되지 않아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검색 환경 설정 변경 후에는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줘야 변경된 사항들이 적용됩니다.이러한 설정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 (임시저장소) 형태로 저장되어 설정이 유지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포맷하여 윈도우를 다시 설치했거나 인터넷 탐색기 브라우저의 사용자 정보를 삭제하여 쿠키가 같이 삭제된 경우에는 다시 재설정을 해줘야 합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