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UI로 새로워진 다음 모바일 첫화면

오늘 아이팟5에 설치한 다음 어플을 실행하여 뉴스를 넘겨보다 깜짝놀랐다.손가락으로 한 화면씩 쓸어 넘기는 방식인 것은 같지만 화면이 넘어갈때의 트랜지션이 큐브형태로 바뀌어 상당히 감각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맨날 네이버 뒷꽁무니만 쫓던 다음이 이런 짓을 먼저 할줄이야,내부적으로 위기의식이 높아져서 그런 것일까...


관련 검색을 해보니 벌써 한달도 전인 4월 중순에 이미 적용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라고 한다.그 동안 나만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다음 어플을 업데이트까지 해뒀지만,주로 네이버 앱과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제서야 알게되었다.


페이지를 넘길때 마다 아래의 화면 처럼 큐브 형태로 화면이 좌우로 넘어간다.아이팟터치5세대에서 상당히 부드럽게 넘어 가는데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보기에도 편하고 페이지를 넘기는 손맛도 있고 상당히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화면이 이전보다 깔끔해졌고,검색결과나 정보의 배치가 조금씩 달라진 것같다.특히 트위터 검색결과가 첫화면에 노출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최근에는 트위터도 정치꾼들의 선전도구로 전락된 느낌이 든다.끊임없이 팔로워 팔로잉 맞팔에 자기들 할말만 지저귀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트위터의 속보성,정보의 파급성은 아직까지 위력이 있지만 생산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한계가 있지 않나 싶다.


요즘은 페이스북이 대세인 것같다.주변에서도 페이스북을 많이 한다.페이스북의 검색서비스가 정식으로 서비스 되면 네이버,다음,구글 모두 긴장해야 될 것이다.현재 페이스북에서 생산되는 컨텐츠들은 상당히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수준이 높은 편이다.


다음에서 블로그는 다음뷰를 통해 추천을 많이 글들을 우선적으로 노출시켜 주는 것같다.아무래도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러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 입장에서는 애물단지나 다름 없을 것같다.재주는 자기들이 부리고 돈은 구글이 벌어가니...


그동안 검색은 구글,뉴스는 다음 위주로 사용했었다.다음 뉴스가 보기에도 편하고 댓글 달기도 편하다.네이버 뉴스는 언론사 직접링크로 들어가면 악성코드에 광고도배에 짜증이 난다.기사 몇줄 빼고는 나머지는 다 광고인 언론사도 있었다.


앞으로 모바일 웹에서 치고 나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현재로서는 모바일 웹화면만을 놓고 봤을때 다음이 네이버보다 나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