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별내 A8-1 A9 A12 양주옥정 A7 경쟁률

남양주 별내 A8-1, A9, A12 및 양주옥정 A7 국민임대아파트 신청접수가 어제와 오늘 이틀 동안 진행되었습니다.남양주 별내 지역은 서울과 인접한 지역이라 전국의 국민임대아파트 단지 중에서도 입주희망자 분들의 관심이 높았던 곳이라 우선공급 접수 부터 신청 초과 사태를 예상했었는데 예상 밖으로 낮은 결과가 나왔습니다.아무래도 두 곳 이상을 동시에 시행하다 보니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이번에 신규공급이 이루어진 남양주별내 A9 블록과 A8-1 블록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두 곳 모두 우선공급에서는 전 형별이 배정된 물량에 비해 신청이 낮아 미달이 되었습니다.아직 최종 당첨자 심사과정이 남았지만 일단 우선공급 신청자 분들은 치열한 경쟁을 피하게 되어 당첨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9월2일 오늘은 전용면적 50㎡ 이하 소득 50% 이하 남양주 거주 1순위와 전용면적 50㎡ 이상 소득 70% 이하 1순위의 일반공급 접수가 진행되었는데 A9의 46형과 A8-1의 26형은 미달 나머지는 전형별 초과 접수가 되었습니다.


심사과정을 거쳐 주택소유 여부, 재산, 월 소득 등 신청자격과 서류제출에 문제가 없다면 A9의 46형과 A8-1의 26형 1순위 접수를 하신 분들은 당첨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래의 표는 9월2일 공개된 접수현황표 입니다만 총계의 수치가 부정확한 채로 공개되었다가 후에 수정되었습니다.이 글은 당일 급하게 최초 공개된 표를 바탕으로 쓴 글이라 실제 접수결과와 상이한 결과 분석 내용이 있습니다.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첨부한 접수현황 최종본 엑셀문서 및 이글의 댓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별내(8_1,9,12_1)양주옥정7_접수현황20140904_최종.xls




50% 이하 1순위에서 접수초과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후 순위로 갈 수록 당첨 가능성은 희박해질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특히 소득 50% 초과 순위의 경우 조기마감으로 인해 접수 기회 조차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이미 A8-1과 A12-1의 51형은 1순위에서 접수초과로 인해 마감되어 후순위 접수를 받지 않는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아무튼 전용면적 50㎡ 미만 일반공급 신청자 간 경쟁시 입주자 선정 기준은 소득 50% 이하 -> 순위 (거주지역) -> 미성년 3자녀 -> 배점 순으로 입주자를 선발 합니다.모든 항목이 다 중요하겠지만 소득과 순위에서 크게 갈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용면적 50㎡ 이상 일반공급은 순위 (청약저축 납입횟수) - 미성년 자녀 3명이상 - 당해지역 남양주시 거주자 - 배점 순으로 입주자를 선정 합니다.


아래는 양주옥정 A7 블록 접수결과 및 경쟁률 표 입니다.



남양주별내 A12-1과 양주옥정 A7은 잔여세대 추가모집이었는데 양주옥정 A7은 이번에도 경쟁률이 많이 낮은 편 입니다.36형을 제외한 전 형별 미달로 양주시 인근지역 거주자 분들도 당첨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국민임대아파트 입주가 절박하신 분이라면 양주옥정 A7 쪽으로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접수가 마감되어 종료되면 1차적으로 서류제출 대상자가 발표되는데 대상자로 선정되신 분들은 서류제출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정해진 기한 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면 탈락될 수 있습니다.관련글 참고 http://ohharu.com/476


국민임대주택 신청 및 입주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