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에 구글 넥서스5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당시에는 에버그린모바일이었던 현 이지모바일의 3G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여 2018년 올 해 3월까지 만 4년 동안 잘 사용했던 이지모바일에서 에넥스텔레콤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번호이동을 한 이유는 얼마 전에 KB 가온카드를 발급 받아 이 카드로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를 하려고 납부방법 변경 신청 메뉴를 찾아 봤더니 이지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 간편하게 변경을 하는 메뉴가 없었습니다.
납부방법을 변경하려면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하던가 팩스나 우편으로 납부방법 변경신청서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114로 이지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는데 계속 대기 중이고 받지를 않았습니다.
이지모바일 홈페이지 공지를 유심히 읽어 보니까 고객센터 인원수급 문제로 고객센터 운영이 원활하지 않다는 내용의 글이 있었습니다.
너무 황당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서 다른 알뜰폰 업체 요금제를 알아 보다가 에넥스텔레콤의 A모바일 요금제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LG U+ 임대망으로 서비스하는 LTE 77 요금제였는데 월 데이터 1GB에 음성 50분 문자 50건 무료, 무약정, 부가세 포함 7700원이었습니다.
문자, 통화는 거의 사용 안하고 데이터 위주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버스 지하철 도착정보, 웹 검색등을 많이 사용하여 1GB의 데이터라면 와이파이 서비스 안되는 곳에 버티기에 충분하여 저의 사용 패턴과 딱 맞는 요금제였습니다.
그래도 하루 정도 고민하다가 바로 A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 대신 번호이동으로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제 휴대폰 단말기는 아이폰6s 플러스라서 LG 유플러스와 호환 문제는 없어 번호이동으로 신청했습니다.
다음날 해피콜이 와서 상담원과 가입신청 확인 관련 통화를 마치니 몇 시간 후에 우체국 택배로 LG U+ 유심 칩을 발송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유심칩은 다음날 수령했습니다. 가입신청이 정말 빠르게 처리 되었습니다. LG U+ 유심은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일반 유심, 마이크로, 나노 3가지 형태로 조립이 가능한 형태였습니다. 아이폰은 나노 유심을 사용하기에 유심 젠더 어댑터에 끼우지 않아도 됩니다.
우체국 택배를 토요일에 받았는데 일요일은 개통 관련 전산 업무를 쉬지만 토요일에는 개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주말에 전화 쓸 일이 있어 괜히 개통 신청했다가 일이 꼬일까 싶어 월요일 오전에 개통 신청을 했습니다. 개통 신청은 ARS로 전화 걸어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으로 간단하게 마칠 수 있었고 10분 정도 지나니까 KT 아이콘이 사라지면서 서비스 불가가 떴고 LG U+ 유심 칩을 끼우니 LTE 아이콘과 안테나 표시가 떴습니다.
이지모바일 때는 가입신청 부터 개통까지 엄청 오래 걸리고 많이 기다리고 그랬었는데 에넥스텔레콤은 일사천리로 끝났습니다.
에넥스텔레콤은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로그인 하면 따로 전화를 걸거나 하지 않고도 온라인 상에서 신용카드 자동 납부 변경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알뜰폰 업체이지만 이용자 입장에서 큰 불편 없고 요금제 저렴하고 통화 품질 좋고 전반적으로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몇가지 불편한 점 중 하나는 A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은 현재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버전만 있어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는 점 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무리 검색해 봐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또 하나는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수는 있어도 재신청은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굉장히 불합리 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런 육갑질은 감내해야 될 것 같습니다 ^^ 부가서비스라는 것도 요상한 것들만 있었는데 LTE 서비스도 부가서비스 였습니다. 이것을 해지하면 LTE 서비스가 안되는 것인지? 아무튼 재신청이 안된다는 경고 창이 떠서 광고 수신 동의 관련 부가서비스만 2개만 해지 신청했습니다.
에넥스텔레콤의 요상한 부가서비스 해지.
번호이동 개통 후 114에서 알림 문자 메시지가 몇 개 도착 했습니다. 그 중 2개의 부가서비스는 동의 하지 않는다고 했음에도 가입 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고객혜택정보 광고정보제공, 고객혜택정보 광고정보 처리위탁 입니다. 이런 따위가 부가서비스라는 것 자체가 말장난 아닐까요?
짜증이 확 났습니다. 그래도 기분 좋게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 중 부가서비스 해지가 있어서 거기서 해당 항목을 체크 후 해지 요청을 했습니다.
1-2시간 후에 처리결과 문자가 왔는데 보류가 되었다며 자세한 답변 내용은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라고 합니다.
답변 내용을 캡쳐해서 첨부 하려고 했더니 답변 내역이 자동으로 삭제 되어 버렸습니다 ^^ 에넥스텔레콤 여기도 참으로 대단히 대단한 곳 입니다.
답변 내용은 왜 보류가 되었는지 고객이 동의를 하지 않았는데도 어쩌서 가입이 처리가 된 것인지에 대한 설명은 일절 없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라는 내용 뿐이었습니다.
화가 약간 났지만 고객센터 무료 114번은 상담원 연결이 되지않아 유료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부가서비스 해지 요청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끝날 일을 왜 유선으로 따로 신청을 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1만원 이하 알뜰폰요금제가 아쉬운 쪽이 참아야겠죠 ^^ 어쩌겠습니까?
저 처럼 1만원 이하 요금제 때문에 에넥스텔레콤으로의 번호이동을 하시려는 분들께 적극 추천은 못하겠지만 굳이 말릴 이유도 없습니다. 통화품질 좋고 타사에 비해 고객센터도 잘 돌아가고 이용 상 큰 불편은 없습니다. 원치 않는 부가서비스도 저런 식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에 관심 있는 분들은 A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찾아 보세요 참고로 A6000 요금제는 월 6600원에 데이터 500MB 음성 230분 문자 100건 이며 3G 요금제이고 KT망 입니다. -끝-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