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 마스터키보드 임팩트 GX49 추천합니다.

지난 봄에 롤랜드 FP30을 구입하고나서 더 이상 마스터키보드는 필요 없다고 판단되어 가지고 있던 다이나톤 마스터키보드를 중고나라에서 처분했습니다.


FP30을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해머액션 터치감의 훌륭한 마스터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FP30이 88건반이라 무겁고 커서 컴퓨터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가 애매하고 여러가지 면에서 불편했습니다.


건반 따로 PC 따로 왔다 갔다하다 보니, 피아노 연습 시간도 예전보다 많이 줄어들고 불편하여 마스터 키보드를 다시 구입하기로 맘 먹고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습니다.


전에 사용했던 다이나톤 제품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은색이라 이번에는 블랙 컬러 중에서 고르다 넥타 마스터키보드 임팩트 GX49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마켓에서 가격은 11만9천원에 10개월 무이자할부, 무료배송 조건으로 구입했습니다.


넥타 마스터키보드  임팩트 GX49


넥타 임팩트 GX49 마스터 키보드


설명서와 USB케이블 그리고 마스터키보드 본체로 구성되어 있고 그럭저럭 쓸만한 DAW 번들도 제공 합니다.


저에게는 불필요한 복잡한 조작 콘솔이 없어 디자인이 깔끔하고 무엇보다 비록 플라스틱 키보드지만 진짜 피아노 같이 건반의 아랫쪽이 막혀 있는 마감이 맘에 들었습니다. 건반 아래가 막히지 않고 뚫려 있으면 먼지도 많이 들어가고 기분상으로도 건반이 약하게 느껴집니다.


넥타 임팩트 GX49 마스터 키보드



마스터 키보드 49건반과 61건반 중 선택하기.


마스터키보드로 피아노나 하몬드 오르간 같은 VSTi를 띄워 건반 연주나 연습을 병행하고 싶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61건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61건반이면 어지간한 곡들은 옥타브 조절 없이 연주가 가능합니다. 저는 88건반 디지털피아노가 있다보니 49건반으로 구입했는데 지금은 61건반으로 구입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 있답니다 ㅜㅜ 


큐베이스, 스튜디오원 같은 DAW 프로그램상에서 작곡, 편곡 목적으로 미디입력으로만 마스터키보드를 활용할 생각이라면 49건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5건반의 마스터 키보드도 있지만 49건반으로 장만하는 것이 드럼이나 베이스 찍을 때 건반의 여유가 있어 편리 합니다.



넥타 임팩트 마스터키보드 추천.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격대의 마스터 키보드의 건반은 당연히 해머 터치가 아닌 일반 스프링 달린 터치감 입니다. 그런데 이 키보드의 스프링은 장력이 좀 쎈 편이라 처음에는 건반이 무겁게 느껴져 불편했는데 5일 정도 지나니까 익숙해지면서 오히려 손가락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피아노 연습 대용으로 악보 외울 때 사용하기 좋은 마스터 키보드 입니다.


흑건반은 표면이 살짝 까실까실한 질감이라 손가락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만 백건반은 질감이 매끄럽습니다. 일주일 정도 건반을 만지다 보면 손때가 묻으면서 일종의 미끄럼 방지 코팅이 된답니다 ^^


무게는 49건반이 2.2kg, 61건반은 2.6kg 입니다. 이 정도면 많이 무겁지 않아 들고 다니기에 충분합니다.


넥타 임팩트 GX49 콘솔 조작부


마스터 키보드 아이패드 연결


넥타 임팩트 GX49에 아이패드 연결하기.


넥타 임팩트 GX49 마스터키보드는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USB 케이블만으로 작동합니다. 아이패드에 라이트닝 USB 카메라킷 어댑터를 끼우면 넥타 마스터키보드와 연결하여 아이패드의 개러지밴드를 통해 피아노나 드럼, 기타 같은 가상악기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키보드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아 블루투스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