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 걱정 마세요 신용불량이라도 가능

제 블로그에 올려진 국민임대아파트 관련 글에 보증금 문제로 문의 댓글을 남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을 한번도 받아 본 적이 없어 구체적인 답글을 남기기 어려웠는데, 지난 달에 국민임대 재계약 서류 제출 하러 갔다가 제출 장소 입구에서 대출 관련 명함을 돌리는 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명함 받으면서 몇가지 궁금한 점을 물어봤습니다.


파산, 면책,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됩니까? 무직이라 소득이 없어도 대출 가능한가요?


네.. 됩니다 ^^


얼마까지 대출을 해주나요? 


100% 됩니다.


대출금리는 여러 조건에 따라 다른데, 제가 얼마나 적용되냐고 물어보니 5% 정도라고 했습니다. 명함 돌리고 있는 대출상담사 분이 실적 올리려고 그렇게 말한 것일수도 있는데 아무튼 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은 신용불량 여부와 상관없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H 공공임대아파트 분양 신청



국민임대아파트 당첨만 되세요 보증금 대출은 어렵지 않아요 !!


신용불량이라도 대출이 잘 되는 이유는 대출금을 떼일 위험 부담이 없기 때문 입니다. 국민임대주택은 공기업인 LH가 임대인이라서 금융기관에서 대출로 나간 계약금과 보증금을 담보로 설정하기 원활하여 대출금 회수의 위험 부담이 매우 낮은 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증금이나 잔금 부족을 걱정마시고, 당첨만 잘 되기를 기대하시면 됩니다 ^^


LH청약센터에서 국민임대아파트 신청을 하여 서류제출 대상자로 선정된 후 LH에 서류를 제출하러 가면 입구 주변에서 여러 금융기관에서 나온 분들이 대출 명함을 쭉 돌립니다. 명함 받고 현장에서 그 분들에게 대출 관련 궁금한 점 물어 보시면 됩니다. 서류 제출 최종 심사에서 당첨이 되면 그 때 부터 대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


전국은행연합회에 등록된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정보지 같은 곳에서 나온 불분명한 업체의 대출 광고를 보고 전화하여 대출 진행비로 돈을 보내라는 곳은 사기가 의심되므로 엉뚱한 곳에서 금전적인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공급의 경우 계약금 정도는 직접 준비해서 계약하시고, LH에서 받은 계약서 가지고 대출을 신청하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국민임대 보증금 대출 입금은 대출 신청인 본인 계좌로 해주는 것이 아니라 LH의 보증금 납부 계좌로 입금 해줄겁니다.


대출은 국민임대 임대차 계약기간인 2년 단위로 받을 수 있고 국민임대아파트 재계약 시 2년 연장하는 방식으로 대출도 연장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국민임대아파트 보증금을 대출로 받게 되면 매월 대출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대출금은 보증금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원금까지 분할 상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출 이자와 LH 월 임대료 그리고 공과금 관리비를 연체 없이 납부하시면 국민임대아파트에서 재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장기 거주가 가능해집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임대료나 관리비가 3개월 이상 연속 미납하면 경고 후 명도소송을 통해 입주자를 강제 퇴거 시킬 수 있으니 대출이자와 더불어 임대료, 관리비의 연체가 없도록 신경 쓰셔야 합니다.


아무튼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국민임대아파트에 당첨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