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서 탈모약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구입 후기

몇 년 전 부터 머리가 조금씩 가늘어지면서 빠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들어 앞 이마의 모발이 눈에 띄게 빠져 종로5가 약국에서 탈모약 2종을 구입했는데, 구입 후기를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구입한 약은 프로페시아의 카피약인 신풍 "바로피나"와 바르는 모발증식제 "동성 미녹시딜" 입니다.


카피약을 제네릭이라고 하는데 바로피나는 탈모치료제로 널리 알려진 프로페시아와 동일한 성분과 함량인 피나스테리드 1mg가 들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의 피나스테리드는 유전적으로 모근이 테스토스테론에 과민 반응을 하는 안드로겐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가족 중에 대머리가 없지만 격세유전이거나 노화에 의한 탈모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피나스테리드계 탈모약의 효과가 미미할 수도 있습니다만 나중에 "그 때 약이라도 한번 먹어 볼 걸" 이런 후회를 하고 싶지 않아 구입했습니다 ^^


탈모약 바로피나


바르는 탈모약 동성 미녹시딜 5%



탈모약 처방전 발급 받기.


프로페시아 같은 피나스테리드 계열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이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없습니다. 탈모약 처방전을 어디서 발급 받아야 하나 검색해보다 찾아간 곳은 종로5가 보령약국 바로 옆의 보람의원 입니다.


처방전 전문 병원이랄까 ^^ 입구에서 보니 다들 손에 처방전 한 장씩 들고들 나옵니다. 보람 연합 의원 간판 보이시죠?


프로페시아 처방전 보람의원


종로5가 보령약국


하여간 1층에서 엘리베이터 타고 3층에서 내려 문 열고 들어가면 친절하게 응대 해줍니다. 탈모약 구입 때문에 왔다고 하면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적으라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대기실에 처방전 발급 받으려는 분들이 꽉 차서 20분 넘게 기다렸습니다. 탈모약 처방전은 의사분과 잠시 상담 후 바로 발급 해줍니다.


저는 처음에 비싸도 프로페시아로 처방전 발급 받아서 구입하려고 했는데, 만약에 3개월 치 구입했다가 부작용 크고 효과 없으면 돈만 아까울 것 같아 제네릭 카피약인 신풍 바로피나를 90일치 처방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가격은 프로페시아의 절반 수준 입니다.


처방전 발급비용은 3개월 치에 5000원 이었습니다. 동네 피부과나 가정의학과 가면 3개월치에 2-3만원 받는 곳도 있다고 하니 종로로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처방전 발급비용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처방전 발급 받기까지 까다로운 절차가 없으니 처방전 발급이 안될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워낙에 탈모약 구입을 위한 처방전을 많이들 발급 받으러 오기 때문에 남의 시선 따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프로페시아 처방전


처방전 발급 받자 마자 바로 옆의 보령약국으로 갔습니다. 처방전 약은 약사가 직접 팔지 않고 약 판매대 뒤쪽으로 들어가면 처방전 접수처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접수하고 신용카드로 약값 결제하면 바로 약을 줍니다.


탈모약을 얼마나 많이들 사가는지 접수처 카운터 책상위에 따로 탈모약 가격표가 분식점 메뉴 처럼 붙어 있습니다. 양해 구하고 가격표 사진을 몇 장 찍었습니다. 


저는 처음이라 어리둥절한 상태에서 바로피나 약 받은 후,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미녹시딜은 약국 앞쪽에서 따로 구입했습니다. 다음에는 처방전 접수할 때 미녹시딜도 같이 구입할 수 있는지 물어보고 거기서 같이 결제할 생각 입니다.


프로페시아, 바로피나, 미록시딜 가격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 2019년 1월20일 기준 가격 입니다.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가격


판매 가격은 프로페시아 28T 49800원, 바로피나 28T 23000원, 동성 미녹시딜 5% 24000원 입니다. 프로페시아 가격이 몇년 전에 비해 소폭 인하 되었습니다.


처방전 발급비용까지 합하면 3개월치 먹는 탈모약과 바르는 탈모약까지 대략 98000원의 가격 입니다. 6개월이면 약값으로 20만원이 듭니다.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프로페시아로 처방을 받았다면 6개월치로 35만원 정도 됩니다. 바르는 탈모약 미녹시딜은 코스트코 판매용인 커클랜드 미녹시딜이 가장 저렴 합니다.


효과가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냥 노화현상으로 받아 들이자 이렇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3개월 간 꾸준히 약 먹고 발라서 탈모 증상이 조금이라도 개선되면 여기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