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컨템포러리 아트센터 러빙 빈센트 전시회 관람 후기.

제가 미술을 전공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유화 작품에 일가견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평소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M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의 러빙 빈센트 전시회 소식을 늦게 나마 알고나서 바로 예매를 했습니다.


네이버 티켓링크로 예매.


신용카드로 1인 입장권 + 전시회 도록 1권, 합계 3만6천원 예매 결제.


M템포러리 아트센터 1층 출입구 진입 후 우측의 안내 데스크 겸 발권 창구에서 입장권을 현장 수령 하시면 됩니다. 예매자 이름, 휴대폰 번호, 예매처 등의 정보를 알려주면 입장권이 발권 됩니다. 도록은 전시회 기념 상품을 판매하는 M스토어에서 입장권을 보여 주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입장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러빙빈센트 전시회 도록


러빙빈센트 입장권


M컨템포러리


M스토어


도록은 두툼하고 무겁기 때문에 전시회 관람 후 퇴장할 때 M스토어에 들려 챙기시면 됩니다. 전시회 출구로 나오면 우측으로 화장실이 있고 정면으로 M스토어가 있습니다.


러빙 빈센트 전시회 관람 후기.


러빙빈센트전은 영화 "Loving Vincet"의 제작 과정 및 영화 속 숨은 이야기 등을 보여주는 동시에 고흐의 원작 2점을 공개 합니다. 그림을 몰라도 영화를 보고 감동을 느낀 분들에게는 의미 있는 전시회가 될 겁니다.


러빙빈센트 전시회


러빙빈센트 전시회


고흐 뒷모습 자화상


고흐의 원작 2점은 <수확하는 두 농부 (앞면), 강이 있는 풍경(뒷면) 1888년> <꽃이 있는 정물화, 1886년> 입니다. 저는 수확하는 두 농부 작품에 뒷면이 있는 줄 모르고 앞면 보고 나왔답니다 ^^ 뒷면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원작이기 때문에 흰색의 경계선 안으로 들어 가지 않도록 너무 가까이 다가가시면 안 됩니다.


고흐 원작


카메라 촬영금지 대상은 고흐의 화풍을 오마주한 화가들의 유화 그림과 고흐의 원작 그림 입니다. 나머지 전시 작품들은 대부분 촬영이 가능 합니다.


알렉산드라 바리


빈센트 반 고흐 유화 오마주


전시회장 실내가 따뜻하여 돌아 다니다 보면 살짝 덥습니다. 저도 두툼한 후드 달린 외투를 입었더니 너무 더워서 벗어서 들고 다녔습니다. 전시회라고 너무 멋 부린 옷 차림으로 가시면 살짝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


전시회장 내부에 화장실이 없으므로 입장하시기 전에 화장실을 먼저 이용하세요 ㅎㅎ


러빙빈센트 전시회


러빙빈센트 전시회


무거운 DSLR 카메라를 가지고 갖는데, 완전 애물단지 였습니다. 촬영금지 구역에서는 가방에 넣어둬야 하고 본의 아니게 다른 관람객 분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어 조심조심 촬영을 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찍는 것이 간편하고 눈치 볼 필요가 없습니다. 구형 아이폰을 카메라 성능이 좋은 최신형으로 바꿔줘야 할 필요성을 새삼 느꼈습니다.


고흐 별이 빛나는 밤


러빙빈센트 전시회 일정 및 입장시간.


2019년 3월 3일 까지 이며 현재 기준으로 휴관일은 2월25일 월요일 입니다. 오전 10시 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6시에 입장 마감 합니다.


도슨트 운영 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 5시 3회 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으면 전시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시회 도슨트 안내가 있는 시간대에 입장하여 상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을 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러빙빈센트 전시회


러빙빈센트 전시회


러빙빈센트 전시회


M컨템포러리 위치.


강남구 봉은사로 대우전자 서비스 맞은편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 1층.


메르디앙 서울 호텔


M컨템포러리


M컨템포러리 가는길.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이 바로 보입니다. 언덕길을 쭉 올라가면 봉은사로 대로변 가까이 우측으로 회전문이 있는 1층 출입구가 있습니다. 


버스는 논현역이나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정류장에서 하차 후 신논현역 쪽으로 걸어서 8-9분 정도 이동하시면 됩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봉은사로 길 옆에 바로 회전문이 있으니 괜히 호텔 출입구 안쪽으로 깊숙이 잘못 들어가면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내려와야 되기 때문에 헤매지 마세요 ^^


차량 주차는 메르디앙 호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발권 창구인 인포 데스크에서 차량 등록을 하면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주 운정에서 G7426 버스를 타면 신논현역까지 급행으로 가기 때문에 정말 편리했습니다. 재즈 공연도 있고 전시회도 다양하여 앞으로 M컨템포러리를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