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프로그램 피날레 에러코드 7 해결 방법

PC를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 바꾼 후 악보 프로그램 피날레를 오랜만에 재설치 했더니 피날레의 오디오 엔진 로드가 실패했다는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피날레를 재시작 하라고 합니다.


여러 번 재시작을 해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Error Code: 7


도움말을 클릭하여 피날레 홈페이지에 가보니 여러가지 해결책을 제시해 놓았는데 아무 도움이 되지를 않았습니다.


피날레 에러코드 7



구글 검색을 해보니 피날레 2014 또는 피날레 25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라는 글과 오디오 셋업에서 Reset  ReWire를 해보라고도 하는데 마스터키보드 같은 미디 기기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라 아예 비활성으로 표시 됩니다.


피날레 에러코드 7 해결 방법.


제가 직접 찾아 낸 윈도우10에서의 해결 방법 입니다. 설정 > 개인정보 위치, 카메라 > 마이크로 이동 합니다. 이곳에서 아래의 화면 같이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옵션이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켬으로 바꿉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액세스 허용



피날레를 다시 실행하면 에러 메시지 창 없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면이 보일 겁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에러코드 7번을 해결 했습니다. 앱이나 프로그램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할 수 없게 차단한 상태라서 에러코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피날레 25 프로그램 초기화면


피날레 악보


예전에 피날레에서 사보 작업으로 만들어 놓은 악보를 재생 시켜 보니 이상 없이 소리도 잘 나옵니다. DAW 음악작업을 하더라도 악보 출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악보 작업용 노테이션 프로그램 중 피날레 외에도 시벨리우스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피날레가 사용하기 더 편하게 느껴 집니다.


아무튼 피날레 에러코드 7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