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

탈모약 바로피나 7주 복용 후기

by 효진님 2019. 3. 23.
반응형

지난 1월 중순에 종로 5가 보령약국에서 구입한 피나스테리드계 탈모약 바로피나 7주 복용 후기를 올려 봅니다.


바로피나는 프로페시아의 카피약 입니다. 카피약이라는 어감이 그다지 좋지 않기에 정확한 표현을 하자면 제네릭 입니다 ^^


둘 다 피나스테리드 1mg이 들어있고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피나정은 작은 알약이라 복용하기 편합니다. 식사 전후 관계없이 하루에 한 알씩 규칙적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용법 용량 및 주의사항은 바로피나 포장 박스 안에 첨부문서로 들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바로피나


바로피나정



탈모약 신풍 바로피나 효과.


처음 1주간은 플라시보 효과가 컸습니다 ^^ 한 알 먹고나서 바로 머리카락 빠지는 것이 확 줄어들었답니다 ㅎㅎ 5일 정도 지나면서는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바로피나 성분


바로피나 효과


2주 부터 6주까지는 아무런 효과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머리카락 빠짐도 예전과 비교해 그대로 였고 정수리 쪽 머리카락 두께도 가늘어진 상태로 마찬가지였습니다.


7주째로 접어 드니 확실히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하루에 머리카락이 10개 빠졌다면 바로피나 복용 후 7주 부터는 2-3개로 현저히 줄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숱이 횡한 곳에서 모발이 새로 나오거나 기존의 모발이 두꺼워지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심한 탈모는 아니라서 지금의 모발이 계속 유지되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꾸준히 탈모약을 복용할 생각 입니다. 최소 3개월은 지나야 발모 효과까지 볼 수 있겠지만 현재의 바로피나 효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보령약국에서 바로피나 구입할 때 바르는 탈모약 동성 미녹시딜도 같이 구입하여 2주 정도 발라 봤는데, 일단 미녹시딜 바르는 것은 중단했습니다. 탈모 증상 개선이 바로피나 때문인지 아니면 미녹시딜 때문인지 확실히 알고 싶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바로피나 부작용.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부작용의 3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량 감소는 7주째 복용 중인 저에게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3개월도 되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을 겁니다.


아무튼 현재까지는 더 왕성해진 느낌 입니다 ^^


바로피나 부작용


바로피나 주의사항


불면증, 소화불량 특히 쉐딩 현상으로 인한 모발 빠짐 부작용도 없었습니다. 쉐딩은 일종의 명현현상으로 볼 수 있는데 어쨌든 쉐딩 자체가 부작용이므로 쉐딩 현상이 심하거나 오랫동안 지속되면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딱 하나 예전 보다 몸이 많이 피곤해진 느낌 입니다. 특히 약을 낮시간대에 복용하면 몸이 다소 무겁게 느껴져 오후 8-9시 쯤으로 복용시간대를 바꿨더니 괜찮아졌습니다.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당분간 술을 끊으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


바로피나 복용 용법



탈모약 처방전 발급으로 바로피나 구매.


바로피나와 프로페시아는 동일 성분의 탈모 치료제 입니다. 처방전 없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종로 일대의 약국에서 가장 저렴한 최저가로 구입 할 수 있는데 처방전은 보령약국 바로 옆의 보람의원에서 의사분과 상담 후 발급 해줍니다. 처방전 발급 비용은 5,000원 입니다.


28정 1개월치 바로피나 가격은 제가 구입한 1월 기준으로 2만 3천 10원이었습니다. 프로페시아 가격은 바로피나의 2배 수준 입니다.


저는 바로피나로 3개월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피나스테리드계 탈모약은 최소 3개월은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효과가 없거나 아니면 부작용이 너무 심해 부득이하게 복용을 중단할 수 밖에 없을지도 모르니 처음에는 2-3개월치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 보고 몸에 맞으면 3개월 또는 6개월치로 처방 받으시면 됩니다.


탈모약 가격은 서울 종로와 영등포에 있는 약국이 가장 최저가로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을 하실 생각이라면 6개월 단위로 구입하시는 것이 교통비를 포함하더라도 2-3만원 저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탈모약 처방 받고 구매하는 것을 부끄러워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제가 직접 처방전을 받고 탈모약을 구입해보니 별 것 아닙니다.


다들 무신경 합니다. 보령약국은 아예 조제실 카운터에 탈모약 가격표를 메뉴판 같이 만들어 붙여 놨습니다 ^^ 다른 약은 없고 탈모약만 있습니다. 그 만큼 탈모약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탈모인들의 방문이 많은 곳 입니다. 탈모로 고민중이신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병원에서 처방전을 발급 받아 약을 복용하여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끝-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