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증 치료제 동성 미녹시딜 5% 구입 및 사용법

심각한 탈모는 아니지만 나이 들어서 그런지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빠지면서 가늘어져 고민을 하다가 먹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와 더불어 바르는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액을 구입했습니다.


미녹시딜액은 프로페시아 처방전 발급을 위해 종로 보람의원에 갔다가 보령약국에서 프로페시아 카피약인 바로피나와 같이 구입했습니다. 지하철 종로5가역 광장시장에 맞으편이라 찾아가기 쉽습니다.


미녹시딜은 처방전이 없이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인터넷 쇼핑으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현대 마이녹실도 있고 여러 제품있는데 제가 구입한 미녹시딜액은 동성제약의 미녹시딜액 5% 200ml 용량 제품 입니다. 가격은 신용카드 결제로 24,000원 입니다. 가격은 수시로 바뀔 수 있고 약국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남자는 미녹시딜 5% 여자는 3%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여성 분들은 바르는 미녹시딜을 많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동성 미녹시딜 5%


동성제약 미녹시딜액


동성 미녹시딜 5%


동성 미녹시딜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이 미녹시딜액 본품, 소분용기, 스포이드, 스프레이, 주의사항 및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동성제약 미녹시딜 스프레이


동성 미녹시딜 소분용기


동성 미녹시딜 스프레이


미녹시딜액을 소분용기에 조금씩 덜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껑은 스프레이 타입과 스포이드 타입 각각 1개가 동봉 제공 됩니다. 스포이드에는 눈금이 있어서 사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만 미녹시딜액이 이마로 귓가로 흘러 내려 불편하기 때문에 스프레이 타입으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저도 스프레이 타입으로 두피에 뿌려 바르고 있습니다. 냄새가 심하지는 않아 바르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만 모발이 끈적거려 떡지는 편 입니다. 그래서 낮 시간대 보다는 늦은 저녁에 바릅니다.


미녹시딜 액을 바르면 곧바로 두피의 혈관이 조여지는 듯한 느낌이 옵니다. 10여 분 지나면 서서히 반감 됩니다.


탈모증 치료제 동성 미녹시딜


동성 미녹시딜 설명서


동성 미녹시딜 설명서


두피가 아닌 수염이나 구렛나루를 기르기 위해 바르는 경우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용법 및 용량, 주의사항, 부작용 안내는 동봉된 사용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므로 꼭 읽어 보세요


미녹시딜액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쉐딩과 다모증 입니다. 쉐딩은 미녹시딜 치료 초기에 모발이 이전보다 더 많이 빠지는 증상 입니다. 일종의 명현현상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명현 현상이라고 해도 그 정도가 심하면 치료를 중단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다모증은 낮은 단계의 체모 증가 입니다. 눈썹이나 콧수염이 진하게 바뀌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미녹시딜 효과는 저 같은 경우 이마라인에 솜털이 많이 생겼습니다만 숱이 꽉 차는 극적인 효과는 없었습니다. 모공이 퇴화하여 피부화 되었다면 새로 모발이 자라는 것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0ml 용량이면 3개월 가량 바를 수 있는 양이라서 그 정도 발라보고 효과가 있다면 꾸준히 발라 볼 생각 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