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생활지원금 선불카드 수령 후기

오늘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의 피트니스 센터에서 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를 수령하여 그 후기를 올려 봅니다.


지난 4월27일 부터 관내 행정복지센터에서 파견 나온 관계자들이 단지 주민들을 상대로 지역화폐 선불카드를 신청접수 하여 교부하고 있습니다.


KF94 마스크 5부제 같이 요일별로 지정된 주민등록증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맞춰 교부장소를 방문하여 5분 정도 줄서서 기다리다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카드는 충전이 가능한 파주페이가 아니라 NH농협에서 발행한 기프트 카드 형태의 선불카드 였습니다.

 

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생활지원금 선불카드



파주시 재난 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준비물.


주민등록증과 파주시 긴급 생활 안정 지원금 수령 확인서를 작성하여 긴급 생활지원금 교부장소에서 접수 받는 분에게 제출하면 확인 및 등록 작업 후 선불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혼자 사는 단독세대주는 10만원이 들어 있는 선불카드 1개가 지급이 되고 다인 세대는 가족 수에 따라 2-3장이 지급됩니다.


파주시 모든 시민에게 주는 지원금이라서 초등학생 어린 자녀들이나 연로하신 노부모를 대신하여 대리 수령을 하려면 신청서에 위임인 항목을 빠짐 없이 기입한 후 뒷면의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에 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파주시 긴급 생활지원금 교부장소 수령


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방법


신청서를 우편으로 받지 못하신 분들은 선불카드 교부장소에서 제공되는 수령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인 세대 대리 수령 시 등본상에서 가족 관계 확인 안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제출이 필요 합니다.


파주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및 사용기한.


파주시 선불카드 사용기한은 2020년 8월31일 까지 입니다. 그 후에는 잔액이 남았더라도 사용불가이며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전액 소멸 됩니다. 파주시 선불카드는 현금과 같기 때문에 분실 시 재발급 불가 입니다.


파주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는 파주시 관내 BC카드 가맹점 입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거의 대부분의 점포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만 그래도 사용 전에 결제 승인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세요 ^^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주점, 온라인 (지마켓, 옥션, 쿠팡 등) 사용불가. 요기요, 배달의 민족 같은 배달 앱에서는 선결제가 아닌 현장 결제의 경우 일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니까 문의 후 사용하세요 또한 현금영수증 연말정산에 반영되지 않는 점 유의하세요


파주시 선불카드 사용처 점포 명단을 PDF 파일로 첨부합니다. 2020년 4월 기준이며 점포나 매장이 문을 닫았거나 폐업하여 이용할 수 없는 곳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도로명 주소로 리스트 정렬이 되어 있으니 본인 거주지 도로명 주소를 찾아 보시면 편리 합니다. 용량은 8MB 정도 됩니다. 


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생활지원금 지역화폐 파주페이 사용처 .pdf


우리동네는 신도시라서 재래시장이 없어 생필품 구입은 인터넷 쇼핑몰 또는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대형마트에서 할 수 밖에 없는데 지난 번에 받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으로는 이런 곳에서는 이용할 수 없어 주로 김밥천국, 피자스쿨, 버거킹, 편의점 등에 먹을거리 구입하는데 사용했습니다 ^^


경기도에서 10만원, 파주시에서 생활지원금 10만원, 정부에서 40만원 이렇게 총 6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게 되는데 10만원일 때는 그냥 흐지부지 써버리게 되지만 60만원이라면 나름 사용할 곳을 계획하여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아노를 독학으로 배우고 있는데 집 근처 피아노 학원에서 개인레슨을 받고 치과에서 스켈링 하고 살짝 깨진 치아를 레진으로 메우는 치료를 받고, 남는 돈은 약국에서 아스피린이나 타이레놀, 훼스탈 같은 상비약 구입 및 세탁소, 미용실 갈 때 쓰거나 여행 갈 때 터미널에서 버스표나 열차표 구입에 쓸 계획 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