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귀여운 아이패드 미니5 구입 했어요

아이패드 미니5가 작년 5월 쯤 애플코리아에서 정식 출시되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를 사용해보니 노트북에 비해 가볍지만 아무래도 들고 다니기에는 큰 편이라 작고 귀여운 아이패드 미니5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 일주일간 아이패드 미니5 병을 앓다가 애플 공홈에서 주문하고 택배로 받으니 병이 씻은 듯이 나았습니다 ㅎㅎ


제가 구입한 아이패드 미니5는 화이트 색상이며 와이파이, 64GB 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육할인을 받아 46만9천원 가격에 무료 배송, 신용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 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의 특징과 장점.


아이패드 미니5는 상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패드 에어3과 화면 크기만 빼면 프로세서는 애플 A12 바이오닉, 메모리 3GB, 기본 저장 공간 용량 64GB와 전면 700만 후면 800만 AF 카메라 등의 주요 스펙이 똑같습니다.


여기에 아이패드 프로 급에 들어가는 액정 디스플레이 전면 유리의 라미네이팅 처리로 인해 화면이 붕 뜨지 않고 딱 붙은 형태라서 좀 더 편안하게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 구입


아이패드 미니5와 아이폰 6s 플러스와 비교해본 사진 입니다. 확실히 작고 귀여운 태블릿 입니다 ^^ 아이패드 미니5 단독으로 사진을 찍으면 아이패드 미니5의 아담한 사이즈를 실감할 수가 없답니다.


아이패드 미니5 케이스 씌우면 작은 소설책 사이즈라서 휴대폰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물론 음성통화는 안되지만 셀룰러 버전으로 구입하여 데이터 유심 칩을 꽂으면 와이파이 없는 실외에서도 카톡과 인스타그램,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도 화면분할 멀티태스킹이 가능 합니다. 한 화면을 분할하여 한 쪽에는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띄워 놓고 나머지 화면에서는 넷플릭스 동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답니다.


아이패드 미니 구입 박스 개봉


아이패드 미니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어댑터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미니 시리즈와 거의 변함 없는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충전 어댑터는 10W 입니다. USB 2.0 라이트닝 케이블로 아이튠즈와 동기화 할 수 있고 아이패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PC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 활용하기.


아이패드 미니5에서는 개러지밴드, 키노트, 파워포인트, 엑셀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러지밴드와 키노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디지털 피아노로 바이엘 연습할 때는 아이패드 6세대로 바이엘 악보를 보는데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아이패드 iPadOS 13.5.1 설정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아이패드 미니 개러지밴드


아이패드 미니5는 LCD 화면이 작아서 PDF 악보 보기가 좀 불편하지만 클래식 전공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가로 모드로 간단한 리얼북 리드 시트 악보나 코드 진행 악보를 보는데 충분합니다. 성능은 6세대 아이패드에 비해 확실히 빠릅니다. 하단의 스테레오 스피커 음질도 뛰어 납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아이패드로 강의 필기를 많이들 한다고 합니다. 애플펜슬로 필기하여 전공 공부하는데 활용을 하면 정말 편리하다고 하네요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은 영화, 음악, 전자책 같은 디지털 컨텐츠 소비용 기기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떠오르면서 태블릿은 가까운 미래에 빠른 속도로 종이 공책과 연필을 대체하게 될 겁니다.


그리고 iPadOS 13 부터는 외부 마우스 입력을 지원하여 아이패드 미니5에서도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제가 테스트 해보니 완전 신기했습니다 ^^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코딩 배우기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코딩 배우기


또한 코딩 배우기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앱으로 코딩 배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자녀에게 코딩의 기초와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정보처리 자격증이 있어 코딩의 추억을 떠올리며 해봤더니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논리 연산자와 While 루프에서 부터 다음 페이지 넘어가는 속도가 확 줄어들었지만 알고리즘 페이지 까지 도달했답니다 ^^


아이패드 미니5 vs 아이패드 7세대.


WiFi 모델 기준으로 가격은 아이패드 미니5가 49만9천원, 아이패드 7세대는 44만9천원 입니다. 가격은 5만원 차이지만 아이패드 미니5의 저장 공간은 기본 64GB, 아이패드 7세대는 32GB 입니다.


게다가 아이패드 7세대의 프로세서는 이전 6세대와 동일한 Apple A10 Fusion, 아이패드 미니5는 Apple A12 Bionic 입니다. 


5만원의 가격 차이에 비해 성능과 저장공간은 훨씬 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7세대는 10.2인치의 큰 화면이고 아이패드 미니5는 7.9인치에 불과하여 큰 화면의 태블릿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은 아이패드 7세대가 좀 더 긴 편 일 겁니다.


아이패드 미니5 케이스 구입.


시중에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 어떤 케이스로 주문해야 할지 한참 고민을 하다가 뷰씨 퓨전 케이스로 주문을 했습니다. 제 아이패드 미니5가 실버이고 전면 베젤이 흰색이라 케이스는 그레이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 케이스 뷰씨 그레이

아이패드 케이스

아이패드 케이스


우체국 택배로 받기 전 까지는 케이스 품질이나 디자인에 의심을 갖고 있었지만 택배로 받아서 박스 개봉을 해보니 완전 맘에 드는 케이스 였습니다. 오렌지 색 조명으로 인해 실제 색상과 다르게 보일 수 있는데 스페이스 그레이 같은 진한 색이 아니라 밝은 그레이 입니다. 스마트 커버라서 커버를 닫으면 아이패드 미니의 화면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뒷면은 반투명의 딱딱한 재질이고 테두리는 부드러운 젤리 형태 입니다. 밝은 그레이 색이라서 아이패드 미니 실버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사은품은 액정화면 보호용 강화유리 필름 세트였는데 강화유리 필름이 1개 아닌 2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하여 2만4천원. 아이패드 미니5 구입 전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