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완료

경기도 도민이라서 이번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 금액은 10만원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설을 앞두고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후기.

저는 KB국민카드를 가지고 있어 신용카드 포인트 재난 지원금을 신청했습니다. 여기서는 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 받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현재 재난 지원금 신청은 요일별 5부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에 해당되시는 분들만 해당 요일에 신청접수가 됩니다.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하면 1982년생이라면 화요일 1970년생이라면 금요일에 신청이 가능 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간은 오전 7시 30분 부터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이 시간대를 놓치면 1주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2월1일 부터 3월 14일까지 입니다. 3월 부터는 5부제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노란색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출생년도를 선택합니다.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재난지원금 요일별 5부제 적용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관련 동의를 클릭 합니다. 전부 다 필수 사항이라서 맨 밑에 보시면 전체 동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광고나 마케팅에 동의하는 선택 사항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시.군 선택 및 본인확인 단계 입니다. 현재의 주민등록지 기준으로 거주 지역을 선택하세요 


어떤 카드로 받을 지 선택하세요 경기지역화폐 카드 또는 신용 체크카드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은 본인인증수단 선택 입니다. 저는 휴대전화 본인 인증이 편할 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PASS 무슨 프로그램 설치인지 회원 가입을 해야 된다고 안내창이 떠서 번거롭게 느껴져 신용카드 인증으로 선택했습니다. 카드번호 뒷자리와 본인 이름 휴대폰 번호와 보안숫자 입력 후 ARS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ARS 본인 인증

ARS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ARS 전화 오는데 받으면 본인이 맞나 물어보고 맞으면 신용카드 비밀번호 앞 두자리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끝납니다. 

그 다음 세대주와 법정 주소지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성공적으로 신청 접수를 완료했다면 신청접수 번호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보내 줍니다.

2-3일 후에 해당 신용카드 회사로 부터 재난 지원금 지급 승인 문자가 오면 그 때 부터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결제를 하시면 신용카드 포인트로 차감되어 결제가 됩니다.

액수가 10만원이라서 주로 과일이나 채소 아니면 치킨 피자 같은 포장 주문으로 소비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부에서 3, 4월 중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니 한번 더 기대해보겠습니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