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 HTS 노트북 아이폰 아이패드 어느것이 초보 주식 거래용으로 좋을까?

반응형

HTS와 MTS 차이.

HTS는? 홈 트레이딩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집에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를 이용하여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MTS는?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의미하며 말 그대로 휴대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저는 MTS만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MTS 어플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초보자가 쉽고 편리하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MTS는 HTS에 비해 제공되는 기능이 제한적이라서 여러 종목을 보유한 상태에서 초단타를 하기에는 좀 힘듭니다. 몇 종목 시세나 호가 확인하며 그 때 그 때 매도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HTS는 프로그램이 많이 무겁고 메뉴가 복잡하고 굉장히 산만하여 저 같은 초보 주린이가 사용하기에는 정말 불편했습니다. 노트북에 설치했다가 잠깐 사용해보고 삭제해 버렸습니다.

 

초보에게 추천하는 주식 사는 법은 휴대폰에 증권사 MTS 앱을 설치하여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한 후 주식 구매 자금을 이체고 종목 검색을 하여 원하는 수량 만큼 주식을 매수 하면 됩니다.

 

KB 증권 아이패드 태블릿 전용 주식 거래 앱 마블 화면.


아이패드 미니5에서 태블릿 전용 MTS 앱 설치 및 사용.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전용의 MTS를 설치하여 사용해봤습니다. 노트북 PC 보다는 가볍고 깔끔하여 나쁘지 않은데 폰트 크기가 작아서 눈의 피로감이 높았습니다.

게다가 가로 모드로만 작동하여 주식 매수 매도할 때 손끝으로 터치하다 보면 터치가 오입력 되기도 하고 사람들이 왜 태블릿 전용 MTS 앱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의 장점은 휴대폰 전용 주식거래 앱을 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KB증권 M-able 앱을 아이패드에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노안이 있거나 시력이 안 좋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이패드는 셀룰러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이 있는데 아이패드로 주식 거래를 하실 분은 가급적이면 좀 더 비싸더라도 셀룰러 버전을 추천 합니다. 셀룰러 버전은 패드 데이터 전용 요금제 유심을 꽂으면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LTE, 3G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이 원활하지 않거나 유선 인터넷 회선이나 연결한 무선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셀룰러 모델 아이패드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셀룰러 모델은 와이파이 인터넷 대용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주식거래를 하여 매수 매도 타이밍을 놓치지 않게 해줍니다.  

 

KB 증권 태블릿 전용 주식 거래 앱 마블 화면.

주식거래 앱을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면 위와 같이 넓고 쾌적한 환경이 제공 됩니다. 휴대폰에서와 같이 손가락 터치로도 가능하지만 화면이 넓다보니 애플펜슬 같은 터치펜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또한, 아이패드에서는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펜슬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5 

제가 사용하는 주식 앱은 KB증권 마블 입니다. 평생 수수료 무료 이벤트 광고를 보고 KB증권에서 계좌 개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증권사 앱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 장단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2주 정도 넘게 사용하니 이제는 손에 익고 숙달되어 크게 불편한 점은 모르겠습니다.

영웅문 어플이 좀 더 보기에 좋은 것 같은데 마블과 비교해보면 그쪽은 수수료가 있기 떄문에 ^^

주식거래 MTS 앱 사용하기에는 구형 아이폰6s 플러스가 최고.

아이폰6s 플러스의 넓은 화면비율이 시원시원하여 보기에 좋고 터치 ID를 지원하여 복잡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지문 인증으로 주식 거래 및 은행 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정말 편리 합니다.

오히려 아이폰 12 같은 최신 폰은 지문인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페이스 ID는 얼굴 인식 시스템이라 마스크 벗고 인증하려면 정말 불편 합니다. 2세대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기종은 아이폰6 플러스 부터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 SE 까지 입니다. 저는 화면이 큰 플러스 모델로 추천 합니다 ^^

 

아이폰 마블 앱을 아이패드 미니에서 사용 비교 사진
아이폰6s 플러스와 아이패드 미니5 크기 비교

그리고 iOS 특성상 외부적 요인으로 휴대폰이 해킹 당하거나 문자 피싱 같은 것을 당할 일이 없어 보안성 면에서도 아이폰이 주식 거래용으로 최적 입니다.

노트북에서 HTS도 사용해보고 아이패드 전용 어플도 사용해봤지만 저에게는 휴대폰 주식 어플로 거래하는 것이 가장 편했습니다. 휴대폰은 휴대성이 뛰어나 외부에서도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고 유선 인터넷이 갑자기 안될 때 휴대폰의 무선으로 인터넷으로 중단 없이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 종목을 관리하기에는 아무래도 휴대폰이 노트북이나 태블릿 보다는 불편하고 HTS에 비해 제공되는 기능이나 메뉴가 부족합니다. 처음 주식 거래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KB증권 Mable을 추천 해봅니다. 직접 주식 거래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식 매매 횟수가 많을수록 수수료 부담이 커집니다. 소액이지만 수수료 면제 혜택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고 대박 나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