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배정결과

반응형

지난 7월 26일과 27일 양일 간 있었던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신청했는데 오늘 배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주식 초보라서 균등 배정과 비례 배정이 뭔지 헷깔렸는데 하여간 10주 이상 신청하면 자동으로 균등과 비례로 맞춰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400주를 청약 신청하고 증거금을 계좌로 납부 했는데, 경쟁률이 높아서 그런지 7주를 배정 받았습니다. 청약 기간 전에는 최소 10주는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쉽지만 7주에 만족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배정 결과가 나온 카뱅은 코스피 상장일이 8월6일 입니다. 공모가가 주당 39,000원이라서 따상 나오면 주당 6만원의 차익이 발생합니다. 7주니까 42만원. 나쁘지 않습니다. 단타를 해도 이 정도 익절 내기 쉽지 않은데 ^^

 

KB증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따상상 되면 63만원 ㅎㅎ 8월 6일 시초가 부터 지켜보다가 따상만 나와도 대박이니까 욕심 부리다 따상도 못 먹을 수 있습니다.

주식 공모주 청약은 처음 도전 해보는 것이라서 아직 얼떨떨한데 증거금 차액은 내일 29일에 KB증권 계좌로 자동 환불 된다고 합니다. 청약하고 남은 돈으로 네이버, 카카오 중에서 추매를 할까 고민 중인데 요즘 해당 주가가 너무 높아서 관망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8월에는 PUBG 게임으로 유명한 크래프톤과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있는데 크래프톤은 배정 수량이 얼마되지 않는 것 같고 카카오페이는 균등 배정을 한다고 하니 카카오페이에도 청약을 넣어 볼까 생각 중 입니다.

 

카뱅 7주 배정 덕분에 최소한 치킨 값은 벌었고 따블만 되더라도 한우 소고기 값은 될 것 같습니다 ^^ 성공 투자 하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