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내돈내산

슈어 SRH 240A 모니터링 헤드폰 구입

by 효진님 2022. 9. 16.
반응형

할인쿠폰이 생겨 스쿨뮤직에서 모니터링 헤드폰을 구입했다. 모델명 슈어 SRH240A 구입, 가격 7만4000원. 내가 구입한 헤드폰 중 가장 가격이 비싼 제품 ^^.

지금까지 구입한 헤드폰은 2개인데 야마하 HPH 50 그리고 슈어 240A이다. 헤드폰은 10분 이상 착용하면 정수리가 눌리고 귀에 땀이 나서 불편하다. 그래서 이어폰을 주로 구입했다. 애플 에어팟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편리하다.

하여간 쿠폰을 버리기 아까워 스쿨뮤직에서 이것 저것 고르다 슈어 헤드폰을 구입한 것이다. 사실 이 제품은 블랙 색상에 유광 디자인이라서 맘에 들지 않았지만 바로 한 단계 위의 상위모델인 440A는 15만원대 가격이라서 240A로 주문.

로젠택배로 다음 날 빠르게 배송이 완료되었다.

 

슈어 헤드폰 슈어 SRH 240A
SHURE

 

 

 

슈어 SRH 240A 간단 사용 후기.

 

기존의 내가 갖고 있던 야마하 HPH-50 헤드폰과 비교를 해봤다. 디자인은 화이트 색상의 야마하 헤드폰이 나았지만 제품의 완성도와 내구성은 슈어 240A 헤드폰이 좀 더 나았다.

휴대폰이나 노트북 헤드폰 단자에 연결할 수 있는 접촉 부위가 상당히 튼튼해 보였다.

헤드폰을 그냥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소음이 대폭 감소하는 차음 효과가 뛰어났다. 그렇다고 노이즈 캔슬링 같은 기능이 지원되지는 않는다.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 어댑터가 기본 제공되어 디지털 피아노, 마스터 키보드 같은 디지털 악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초보 입문자를 위한 재즈기타 또는 베이스 기타 연습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슈어 헤드폰 호환 어댑터

 

 



모니터링 헤드폰은 음악 작업을 위한 제품.

 

고가의 모니터링 헤드폰을 구입하고 밋밋한 사운드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모니터링 헤드폰은 말 그대로 사운드 모니터용이다.

음악 작곡 작업을 하면서 고음, 저음, 중간음의 다양한 영역의 사운드를 모니터링 하려면 특정 영역이 과하게 조정되지 않은 헤드폰이나 스피커가 필요하다.

베이스 음이 강하게 튜닝된 헤드폰으로 음악 작업을 한다면 최종 결과물 음원의 베이스 음이 작업 당시와 다르게 약하게 들릴 수 있다. 모니터링 헤드폰의 용도는 바로 이런 것.

 

야마하 헤드폰
스쿨뮤직 뇌물

 

스쿨뮤직에서 뇌물로 받은 맛다시. 저번에는 명란김을 줬는데 이번에는 맛다시 양념장? 밥에 넣고 비벼 먹으니까 맛있다 ^^.

 

야마하 헤드폰은 당근마켓에서 중고판매.

 

헤드폰을 2개나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 둘 중 하나는 중고 판매로 처분하기로 마음을 먹고 고민 끝에 야마하 헤드폰을 당근마켓 올렸다.

음악감상용으로는 야마하 헤드폰의 가성비가 나쁘지 않았지만 야마하 헤드폰의 중저음은 슈어 240A 헤드폰 비교했을 때 다소 과장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어차피 당근마켓에서는 중저가 제품이 잘 팔린다. 올린 지 열흘만에 판매완료.  -끝-

반응형

댓글0